여름 필수품이 되어버린 에어컨 구입해서 여름내내 열심히 돌려서 시원하게 잘 보냈네요. 가을 돌아올때쯤되니 에어컨커버! 먼지 덜 타고 우리집 에어컨에 딱 맞고 분위기에 어울리는 에어컨커버 찾다가 발견했어요.
3중직 스탠드/벽걸이 에어컨커버
상품명: 스판 쁘띠프랑스
유럽여행 첫 여행지가 어쩌다 프랑스 파리가 되다보니 왠지 애착가는 프랑스 에펠탑과 파리 명소가 일러스트되어 있는 에어컨커버로 쁘띠프랑스 선택하게되었어요. 스탠드에어컨과 벽걸이에어컨 깔맞춤하려고 같은 디자인으로 선택했구요. 최신모델 에어컨커버부터 예전모델 에어컨커버 사이즈가 구분되어 있고, 원형 또는 네모타입 스탠드에어컨 모델 다양한 디자인의 커버가 있다보니 타입 고르는건 쉬웠는데 디자인이 다양하다보니 이걸 살까 저걸 살까 고민고민하다 역시나 쁘띠프랑스 ^^ 화면에서 봤던것처럼 예쁘더라구요.
끝단 마무리처리도 꼼꼼한 편이고, 3중직 두께의 에어컨커버위로 디자인되어 있는게 저렴해보이지 않아 만족스러웠어요. 스판이라 에어컨에 씌워주기 너무 편리했답니다. 두께가 도톰한 편이다보니 원형 디자인의 에어컨이구나라는것 빼곤 에어컨이 비치지 않아 좋아요. 가까이 와서 봐야 에어컨이 비칠 정도니까요. 파리의 상징 에펠탑과 몽마르트언덕에 위치한 샤크레쾨르성당과 노틀담성당 왠지 이 에어컨커버를 바라보는것만으로도 파리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돋아요.
쁘띠프랑스 3중직 스판 스탠드 에어컨커버는 가볍게 씌워주는 타입인데 요게 뒷면으로는 지퍼가 달려있어 커버 씌우고 벗겨내는게 무척 쉬워요. 에어컨 각종 케이블들이 위치한 부분은 지퍼로 닫을 수가 없어 큼직한 옷핀 2개가 제공되서 위아랫부분을 채워줄수가 있어요. 여행하며 하나둘씩 집어온 여행기념품들 옆에 에어컨이 위치해 있다보니 저는 쁘띠프랑스 에어컨커버가 더 마음에 드는듯해요.
안방 벽걸이에어컨 ^^입니다. 무풍에어컨에 맞는 사이즈가 있어 요것도 스탠드에어컨커버와 동일한 디자인, 쁘띠프랑스로 선택했죠. 스판재질인데다 끝단은 고무줄처리가 되어 있어 짱짱해요. 두께도 벽걸이에어컨과 동일하게 도톰하죠. 확실히 에어컨내부 먼지유입이 거의 없어요. 그 이유중 하나가 삼성 블루서비스 에어컨청소 서비스 신청해서 기사님이 방문하셨는데 저희집 에어컨 필터를 보시더니 청소했느냐고 깨끗하다고 하셨거든요.
벽걸이에어컨 / 스탠드에어컨 몸통 전체를 도톰한 스판으로 부드럽게 가려주어 에어컨내부 먼지오염이 확실히 적구요. 스판이다보니 세탁해주고 싶을땐 가볍게 톡 벗겨서 세탁해주면 되요.
저는 프랑스여행이 유럽 첫여행지라 특히나 애정이 가는지라 벽걸이 / 스탠드에어컨커버로 쁘띠프랑스 선택했지만, 눈이 시원해지는 보타닉가든, 트로피칼그린등 다양한 디자인이 있으니 집안분위기에 어울리는 에어컨커버 선택하심 될듯 하네요.
결론 : 도톰하다. 원형스탠드에어컨 / 벽걸이스탠드에어컨 크기에 딱 맞다. 설치가 편리하다. 먼지가 덜 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