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꿀잠을 위한 선택
예스이어 소음방지 귀마개
수면 규칙성이 생기다
수면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예스이어 소음방지 귀마개. 사용한지 어느덧 2주차가 되면서 제품에 대한 주요특징, 수면에 대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수면 품질면에서는 큰 향상 효과를 얻지 못했지만 수면 규칙성면에서는 눈에 띄는 변화가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엔 수면 시간이 정해지지 않거나 자고 싶을 때 잤다면 지금은 수면시간을 지정하여 일정한 시간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육아로 인하여 새벽에도 깨고 잠을 깊게 못자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규칙성면에서는 확실히 달라진 모습으로 수면질을 조금씩 높이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인기있는 Sleep Cycle 앱을 설치하여 지난주 수요일부터 금주 월요일까지 수면상태를 체크하였습니다. 육아로 인하여 늦게 자거나 깨는 경우를 제외하면 일정한 시간대로 수면상태를 유지합니다. 수면 규칙성도 80% 이상으로 높게 나오고 있으며 한번 잠들었을 때 깊게 잠에 빠져듭니다.
예스이어 소음방지 귀마개의 뛰어난 차폐능력으로 착용 시 소리에 대한 민감도가 떨어지긴 하나 수면 품질면에서 큰 변화를 주지 않습니다. 2주간 살펴보면 몸이 피곤해서 잠이 빨리 떨어지는 느낌이지 귀마개로 인하여 잠이 빨리 떨어진다는 느낌은 아닙니다.
단, 수면 규칙성에서는 귀마개를 통해 일정 시간대 수면에 들어가고 수면 관리를 하는 만큼 생활패턴이 달라진 점은 있습니다. 30일 프로젝트가 계속 진행되는 만큼 예스이어 소음방지 귀마개를 착용 관련 수면건강 변화를 좀 더 확인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