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호텔업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 수요를 겨냥한 다양한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고환율과 고물가로 인해 해외여행을 꺼리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교통이 편리한 도심 호텔에서 물놀이와 미식을 동시에 즐기려는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호텔들은 야외 수영장과 루프톱 다이닝 공간을 중심으로 한 패키지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루프톱 다이닝 ‘카바나 시티’에서 물놀이와 미식 한 번에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는 34층 최상단 스카이킹덤 내 루프톱 다이닝 공간 ‘카바나 시티(CABANA CITY)’에서 여름 시즌 식음 및 객실 프로모션을 본격 운영한다.
서울드래곤시티 ‘카바나 시티(CABANA CITY)’
카바나 시티는 도심 전경을 내려다보며 이국적인 해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매년 여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물놀이와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세트 메뉴와 패키지를 마련했다.
식사 프로모션으로는 ‘루프톱 프렌즈&패밀리 세트’가 2인 기준 18만원에 제공되며, 평일과 주말 가격이 각각 다른 ‘루프톱 비비큐 세트’는 무제한 생맥주가 포함되어 평일 4만8000원, 주말 6만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객실 숙박과 카바나 시티 이용이 포함된 패키지도 운영된다. ‘루프톱 쿨 오프(Rooftop Cool Off)’ 패키지는 카바나 시티 입장권과 웰컴드링크가 포함되며, ‘루프톱 비비큐(Rooftop BBQ)’ 패키지는 디너 세트가 포함되어 있다. 해당 패키지는 이비스 스타일, 노보텔, 노보텔 스위트에서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6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해외여행이 부담스러운 요즘, 도심 속에서도 이국적인 휴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카바나 시티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서울 한복판에서 색다른 여름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시트러스 향 가득한 ‘써머 스테이케이션’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여름철을 맞아 메종 마르지엘라 프래그런스와 협업해 ‘Never Ending Summer’ 콘셉트의 야외 수영장과 ‘써머 스테이케이션(Summer Staycation)’ 패키지를 구성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야외 수영장
아말피 해안에서 영감을 받아 조성된 야외 수영장은 시트러스 계열 향수로 채워진 공간으로, 키즈풀과 선베드 라운지가 함께 마련되어 가족 단위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영 후에는 풀사이드 바비큐에서 셰프가 직접 구운 스테이크와 신선한 해산물,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사이드 디시를 즐길 수 있으며, 식사 후에는 호텔 내 ‘갤러리’ 카페에서 진한 애플망고가 듬뿍 올라간 ‘카이막 애플망고 빙수’와 시원한 수박 빙수를 맛볼 수 있다.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유일의 야외 수영장 패키지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특급호텔 중 유일하게 야외 수영장을 운영하며, 여름 시즌 맞춤형 ‘더 풀 빌리지 패키지(The Pool Village PKG)’를 선보인다.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야외 수영장
이 패키지는 호텔 또는 레지던스 객실 1박, 야외 수영장 2인 입장권, 그리고 풀사이드 디시 1종(마르게리타 피자, 콤비네이션 치즈 피자, 허니 프라이드 치킨 중 택 1)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26만7000원부터 시작한다.
그랜드 머큐어의 야외 수영장은 도심 속에서 프라이빗한 리조트 분위기를 원하는 고객층에게 어필하며, 여름철 호캉스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로맨틱한 ‘헤븐리 모먼트’ 선보여
남산 자락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야외 수영장 ‘오아시스’ 카바나에서의 로맨틱한 시간을 테마로 한 ‘헤븐리 모먼트(Heavenly Moment)’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헤븐리 모먼트(Heavenly Moment)’ 프로모션
이 프로모션은 남산의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카바나 공간에 꽃 장식과 생화 꽃다발, 촛불 등을 활용한 로맨틱한 데커레이션이 특징이다. 고객에게는 모엣 샹동 임페리얼 샴페인 1병과 소프트 드링크가 제공되며, 치즈와 제철 과일로 구성된 플래터는 물 위에 띄워 서브되어 고급 휴양지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헤븐리 모먼트’는 8월 22일까지 운영되며, 이용 시간은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다. 최소 3일 전 예약이 필수다.
국내 호텔들이 도심 속에서 이국적인 분위기와 프라이빗한 휴가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면서, 스테이케이션 고객 유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조텍코리아, 지포스 RTX 5070 Ti 및 5070 화이트 에디션 특가 행사 실시... 최대 15만원 할인
· RTX 5060 Ti를 10만원에... 조텍코리아, 래플 이벤트 진행
· K2, 여름 맞이 아웃도어 샌들 2종 출시…계곡 트레킹과 일상 모두 겨냥
· 영화 속 투슬리스, 레고로 재탄생…레고 드래곤 길들이기 신제품 7월 발매
· 레이저, 모바일·태블릿 전용 콘솔급 게임패드 ‘키시 V3 시리즈’ 3종 국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