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 모빌리티가 8일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도심형 하이브리드 SUV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KGM의 두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에 가까운 주행 성능과 뛰어난 연비를 갖춘 도심형 SUV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한 단일 트림(3,600만 원대)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 ‘충전 없는 전기차’ 콘셉트…차세대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액티언 하이브리드’에는 KGM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기술인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직병렬 하이브리드 구조를 기반으로 듀얼 모터를 통해 전기 구동과 배터리 충전을 동시에 수행하며, 총 9가지 주행 모드를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전환할 수 있다.
도심 주행 시 EV 모드 주행 비율이 94%(CVS-75 기준)에 달할 정도로 전기차에 가까운 정숙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대 용량인 1.83kWh 고전압 배터리와 130kW급 대용량 모터를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저전압 배터리는 BMS 일체형 LFP 배터리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복합 연비는 15.0km/ℓ, 도심 연비는 타이어 사양에 따라 최대 15.8km/ℓ(20인치 기준)를 기록하며, 높은 연비 효율을 구현했다.

■ 세련된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 공간
외관은 KGM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를 기반으로 한 세련된 스타일이 특징이다. 전·후면 LED 주간주행등(DRL)과 다이내믹한 루프라인, 20인치 휠이 조화를 이루며 강인하고 역동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
외장 색상은 원톤 6종과 투톤 4종, 내장 색상은 블랙, 블랙 스웨이드 퀼팅, 카멜&베이지 투톤 인테리어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1열과 2열 모두 여유로운 레그룸을 제공하며, 최대 652ℓ의 적재공간을 확보해 실용성을 높였다.

■ 고급 사양 기본화…합리적 가격 정책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단일 트림(S8)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3,695만 원(개별소비세 3.5%, 친환경차 세제 혜택 반영 기준)이다. 주요 기본 사양으로는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천연가죽 시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12.3인치 내비게이션 패키지, OTA 업데이트 등이 포함됐다.
선택 사양으로는 파노라마 선루프,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미쉐린 타이어,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 등을 제공해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시킨다.

■ 공격적 마케팅 전략…‘충전 없는 전기차’ 강조
KGM은 출시와 함께 잔가 보장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초기 구매 부담을 낮추고 중고차 가치 보장 혜택을 제공한다. 금리 3.9%로, 선수금 30% 납부 시 월 19만 원대 할부(60개월)를 적용하며, 일정 조건 충족 시 최대 64% 잔가를 보장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충전 없는 전기차’ 콘셉트를 강조한 TV 광고 캠페인도 전개하며,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세련된 디자인, 뛰어난 연비, 우수한 승차감을 겸비한 ‘더 젠틀 머신’으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를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G모빌리티 #액티언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SUV #듀얼테크하이브리드 #충전없는전기차 #프리미엄SUV #도심형SUV #신차출시 #자동차뉴스 #KGM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