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분기 기준 마일리지 적립형 카드 중 발급량 1위를 차지한 카드는 ‘삼성카드 앤마일리지(& MILEAGE PLATINUM)’였다. 해당 카드는 항공 마일리지 적립에 특화된 카드로, 천 원당 최대 2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천국제공항 마티나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 제공 등 항공 이용에 유용한 혜택을 갖추고 있어 여름 휴가철을 앞둔 발급 수요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여행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카드의 발급량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뱅크샐러드는 현대카드 MM과 NH농협카드 zgm.일본여행중의 올해 2분기 발급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148%, 250% 증가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MM은 인천공항 내 마티나 라운지와 스카이허브 라운지를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인천공항 발렛파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0%가 M포인트로 적립되며, 온라인 쇼핑몰과 일반음식점에서의 결제 시에도 10%의 적립 혜택을 제공해 실용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NH농협카드 zgm.일본여행중 카드는 최근 수년간 증가한 일본 여행 수요를 겨냥해 출시된 상품으로, 일본 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경우 10%의 NH포인트가 적립된다. 해외에서의 모든 결제에 대해 해외서비스 수수료가 면제되며, 익스피디아를 통한 숙박 시설 결제 시 객실 요금의 9%가 즉시 할인된다. 그 외에도 해외 가맹점 1.5% 적립, 항공권·면세점·온라인쇼핑·백화점·대형마트에서의 결제 금액에 대해 1%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NH농협카드 zgm.휴가중은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호텔스닷컴을 이용할 경우 결제 금액의 20%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으며,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혜택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포함돼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뱅크샐러드는 이와 같은 카드 사용 수요에 발맞춰 ‘이번 달 받은 카드혜택’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카드 결제 내역 중 항공권이나 숙박시설 관련 결제가 감지되면, 보유한 카드 중 여행 관련 혜택이 포함된 카드를 분석해 구체적인 혜택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추가 혜택이 있는 카드를 추천해 준다.
또한 뱅크샐러드는 카드 혜택을 보다 세분화해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마일리지 적립형 카드 가운데 공항 라운지 무료, 호텔 및 숙박, 여행 및 항공, 면세점, 해외 결제 등 구체적인 항목으로 분류된 혜택을 중심으로 카드를 비교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비 습관에 맞는 카드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인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혜택 단위까지 계산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추천받을 수 있다.
실제로 세분화된 필터링 기능을 통해 최적의 혜택을 누리려는 소비자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올해 7월 뱅크샐러드 카드 필터 중 마일리지, 항공 등 여행 관련 필터 선택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카드를 추천받고 이후 혜택 활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려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며 “휴가철을 맞아 여행 혜택 카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뱅크샐러드의 카드 혜택 필터링 서비스를 활용하면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최대 혜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뱅크샐러드가 여름 휴가철 발급량이 증가한 인기 카드를 공개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RTX 5060 Ti를 10만원에... 조텍코리아, 래플 이벤트 진행
· 초경량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ASUS TUF A14’, 쿠팡 단독 사전 예약 시작
· 영화 속 투슬리스, 레고로 재탄생…레고 드래곤 길들이기 신제품 7월 발매
· 레이저, 네이버 ‘핫IT슈’ 통해 신제품 전 라인업 공개…AI 마우스부터 BLADE 노트북까지
· 에스라이즈, 고성능·가성비 겸비한 HP 게이밍 노트북 7일간 특가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