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테슬라 ‘모델 3+’ 중국서 포착, 배터리·출력 모두 업그레이드

글로벌오토뉴스
2025.07.21. 13:45:12
조회 수
29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테슬라가 다시 한 번 주행거리 경쟁에 불을 지핀다. 중국 공업정보화부(MIIT)의 최근 인증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새로운 전기차 ‘모델 3 플러스(Model 3+)’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신형은 단순한 사양 추가가 아닌, 고에너지밀도 NMC 배터리와 고성능 모터를 탑재한 전면적인 업그레이드 모델로 해석된다.

NMC 배터리로 주행거리 향상… 테슬라, 롱레인지 그 이상 노린다
기존 모델 3의 기본형 RWD는 LFP 배터리를 사용해 가격 대비 효율을 앞세웠지만, 에너지 밀도 측면에서는 한계가 있었다. 반면, 롱레인지 AWD 모델은 NMC 배터리를 통해 성능은 강화됐지만 가격이 높았다. 테슬라는 이번 모델 3+에서 RWD 구동계와 고성능 NMC 배터리를 결합해 두 장점의 시너지를 노리고 있다.

모델 3+의 배터리는 LG에너지솔루션이 공급하는 NMC 배터리로, 중국 CLTC 기준 최대 497km의 주행거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기존 롱레인지 AWD 모델의 468km보다도 더 긴 수치다. 미국형 모델 3 롱레인지 RWD가 EPA 기준 363마일(약 584km)을 기록 중인 점을 감안하면, 이 구성이 미국에 도입될 경우 400마일(약 644km) 이상도 가능할 수 있다.



302마력 단일모터, 출력에서도 뚜렷한 진화
출력에서도 상당한 변화가 있다. MIIT 등록 정보에 따르면 모델 3+는 기존 RWD 모델(260마력)보다 약 16% 상승한 302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단일모터를 탑재한다. 이로써 효율 중심의 RWD 모델이 아니라, 주행 성능까지 강화된 프리미엄 후륜 모델로 포지셔닝된다.

특히 테슬라는 기본형과 롱레인지 모델 사이의 가격 간극을 공략해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3,700만 원대… 가성비와 성능 사이의 균형
중국 현지 보도에 따르면, 모델 3+의 판매가는 27만 위안(한화 약 3,760만 원) 수준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이는 기본형 RWD 모델과 롱레인지 AWD 모델 사이에 위치한 가격대로, 가격 경쟁력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절묘한 지점이다.

출시는 9월 초로 예상되며, 중국 시장의 반응에 따라 북미 및 글로벌 시장에도 빠르게 도입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1/1
체험단 게이밍마우스 잠자리마우스 ATX VXE R1 SE+ 유무선마우스 블루투스마우스
자유게시판 여수 VS 울릉도 ..
체험단 초고속 게이밍SSD WD_BLACK SN8100 M.2 NVMe Gen5 SSD
입소문쇼핑 네이버 핫딜 어택! 필립스 27M2N5501 화이트 게이밍 모니터 단 하루 특가! 체감가: 265,538원
체험단 3RSYS R190 WHITE PC 케이스
자유게시판 절기상 대서 전국 무더위에 곳곳 소나기 (2)
자유게시판 7월 21일 박스오피스 / F1 더 무비 3번째 1위 탈환, 노이즈 150만 돌파 (1)
취미 상품포럼 해적 어드벤처 "캐리비안 타이드" - 발표 트레일러 (1)
푸드 상품포럼 7/21 점심 하치 야채카레 중간 매운맛 (2)
자유게시판 오늘은 연료첨가제 넣고 주유하고 운동 다녀왔네요. (2)
푸드 상품포럼 점심 때 만들어 먹은 감자전과 달걀전 (1)
푸드 상품포럼 특이하게 소보로가 들어간 신성베이커리 `소보루 타르트` (3)
푸드 상품포럼 오늘은 제육볶음이랑 계란찜 장어강정으로 점심을 먹었네요. (1)
푸드 상품포럼 갈비만두 (2)
푸드 상품포럼 월요일 점심메뉴는 일품 해물라면 + 만두 (2)
소비자사용기 ASRock 라데온 RX 9070 XT Taichi OC D6 16GB 대원씨티에스 (1)
자유게시판 오늘은 만구천보 걸었답니다 (3)
자유게시판 학사장교와ROTC의 차이점 (3)
푸드 상품포럼 매운 짬뽕이 유명한 '짬뽕지존'에서 짜장면을 먹었어요. (3)
자유게시판 췌장 녹이는 미국식 간식 (5)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