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21일, 모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의 고유 정체성을 반영한 맞춤형 AI 아바타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산업 전반에서 AI 기반 콘텐츠의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딥브레인AI는 기업들이 AI 기술을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활용 장벽을 낮추기 위해 이번 무상 제공을 결정했다.
맞춤형 AI 아바타는 기존의 전통적인 영상 제작 방식에서 발생하는 인력 및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업의 특성과 영상의 성격에 맞춰 외모, 복장, 말투, 언어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콘텐츠의 일관성과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AI 스튜디오와 연동해 영상 자동 생성 가능
이번에 무상 제공되는 AI 아바타는 딥브레인AI의 구독형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영상 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AI Studio)’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영상의 타깃, 전달 톤, 주제 등을 입력하면, 시나리오, 내레이션, 배경음악이 자동으로 구성된 고품질 AI 아바타 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고가의 촬영 장비, 스튜디오, 전문 인력 없이도 영상 제작이 가능해, 현재 다양한 기업 활동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사내 교육, 마케팅, 영업, 홍보 등 기업 내부 및 외부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실질적인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AI 스튜디오 4.0, 고도화된 기능으로 영상 품질 향상
딥브레인AI는 최근 AI 스튜디오의 4.0 버전을 출시하며 플랫폼의 주요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AI 스튜디오 4.0은 텍스트 기반 시네마틱 영상 생성, 150개 이상의 언어 및 억양·더빙 기능, 4K 영상 다운로드 지원, 2,000개 이상의 신규 생성형 AI 아바타 제공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연령, 국적, 복장, 말투까지 정교하게 조정 가능한 AI 아바타를 구현할 수 있어, 브랜드 정체성과 메시지를 더욱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게 됐다.
“AI 진입장벽 낮추고 디지털 전환 가속할 것”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이번 무상 제공은 기업고객들이 생성형 AI 기술을 보다 쉽게 경험하고, 실제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라며 “AI 스튜디오의 영상 자동화 솔루션과 연동해 사용하면 콘텐츠 품질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강력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AI 진입 장벽을 낮추고,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에스라이즈, 고성능·가성비 겸비한 HP 게이밍 노트북 7일간 특가 판매
· 조텍코리아, RTX 5090·5080 AMP Extreme Infinity 특가 앵콜 진행...최대 210만원 할인
· K2, 초경량 등산 배낭 ‘스프라이트’ 시리즈 출시… 15L·22L 구성
· 지포스 RTX 5050이 5만원??? 조텍코리아, 한정 래플 이벤트 진행
· 맘스터치, 복날 맞아 치킨 콤보 최대 5천원 할인… 자사앱·매장 동시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