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유럽 자동차 제조사, 2035년 전기차 전환 목표 완화 요구…EU는 요지부동

글로벌오토뉴스
2025.09.16. 09:52:57
조회 수
116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유럽의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2025년 9월 12일 열린 자동차 정상회담에서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에 2035년까지 내연기관차 판매를 중단하고 100% 전기차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를 재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하지만 EU 집행위원회는 중국의 거센 공세와 기후 변화 위기 속에서도 목표를 완화할 의사가 없다는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자동차업체들은 2035년까지 완전한 전기차 전환을 달성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들의 주장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유럽의 충전형 자동차(BEV+PHEV) 시장 점유율이 11%에서 24%로 성장하는 데 그친 반면, 같은 기간 중국은 5%에서 47% 이상으로 급증했다는 데이터에 근거한다.

중국은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갖춘 전기차를 대량 생산하며 유럽으로의 수출을 크게 늘리고 있다. 이는 유럽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막대한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

EU 집행위원회는 어떤 일이 있어도 자동차의 미래는 전기차라며 기존 목표를 고수하고 있다. 다만, 2026년에 예정됐던 목표 검토 시점을 올해로 앞당기는 데는 동의했다.

자동차업체들은 전기차 전환 속도를 늦추기 위한 대안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와 e-퓨얼의 활용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한 비판도 거세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PHEV는 실제 주행 환경에서 테스트 수치보다 평균 5배 더 많은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생에너지로 만드는 합성 e-연료는 탄소 중립적일 수 있지만, 내연기관의 효율은 전기차 모터의 90% 효율에 비해 20-30%에 불과해 에너지 낭비가 심하다. 또한 바이오 연료는 막대한 토지와 물이 필요해 현실적인 대안이 되기 어렵다.

자동차 업계의 이런 행보에 대해 아우디 CEO 거노트 될너는 끊임없는 논쟁과 구걸은 비생산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전기차는 기후 보호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단순하게 더 나은 기술이라고 강조하며, 열등한 내연기관 보존을 위한 논쟁이 고객을 불안하게 만든다고 비판했다.

반면, 메르세데스 CEO이자 유럽자동차제조협회(ACEA) 회장인 올라 캘레니우스 하이브리드와 효율적인 내연기관이 앞으로 나아갈 길의 일부로 남아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문가들은 유럽이 전기차 전환에 실패하면 결국 중국의 우월한 경쟁력에 직면해 일자리를 잃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오직 전기차 전환에 더 진지하게 전념하는 것만이 유럽 자동차 산업이 살아남을 유일한 방법이라는 현실적인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1/1
취미 상품포럼 2주년 맞은 방치형 RPG 캣 히어로 최신 소식 정리
체험단 MSI MPG A1250GS II 80PLUS 골드 풀모듈러 ATX3.1 파워서플라이
소비자사용기 알파스캔 AOC Q27G4KD 사용 후기
체험단 앱코 U30P 마린+ 디스플레이 블랙케이스 사용 후기
소비자사용기 게인워드 지포스 5070ti 사용기
체험단 삼성 SSD 9100 Pro 후기
자유게시판 이젠 모.. 바게트 빵 정도는 쉬운... (1)
체험단 내가 진짜 찐 가성비 공랭쿨러다 [EDDY CY100 (블랙)]
소비자사용기 필립스 에브니아 27M2N5500L QHD 180HZ
체험단 에디 CY100A ARGB 공랭 쿨러 리뷰
Q&A게시판 원도우 11 설치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소비자사용기 맥스엘리트 650W 파워 리뷰
소비자사용기 지포스 RTX 5070 TI 피닉스-S D7 16GB 사용기
가격동향 DDR4는 사실상 단종? DDR5는 AI 이슈로 가격 상승 [RAM 가격동향]
자유게시판 9월도 개근! (4)
자유게시판 시간 왜이리 빠른겨 (2)
푸드 상품포럼 생삼겹살과 볶음밥 (1)
기획뉴스 이통3사, 아이폰 RCS 메시지 도입…무엇이 달라질까?
기획뉴스 [위클리AI] 마이크로소프트, 오픈AI 이어 앤트로픽 최신 모델까지 적용 외
일반뉴스 여고생 소울인가? 액션 중심 ‘사일런트 힐 f’ 호불호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