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공동 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지난 9월 11일,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와 인기 리듬 게임 '아르케아(ARCAEA)'와 협업한 신규 콜라보 DLC(다운로드 콘텐츠)를 정식 출시한 바 있다.
이 신규 DLC는 현재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네오위즈는 이번 콜라보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0월 26일까지 애니플러스샵 서울 합정점과 부산 서면점에서 '디제이맥스 X 애니플러스' 콜라보 카페를 개장했다.
행사장은 예상대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 팬들이 좋아할 다양한 요소로 가득 차 있었다.



우선 총 10종의 콜라보 특별 메뉴가 준비됐다. 클리어의 망고라테, 페일의 딸기초코 라테, 레나의 모히또 레이드, 다인의 쿠앤크 딸기 스무디 등 4종의 음료가 준비됐으며, NB 레드의 브로큰 하트 파르페, 리룰르의 레드벨벳 로즈 케이크, 달리의 레몬 케이크, 에라의 복숭아 파르페 등 4종의 디저트도 찾아볼 수 있었다. 클리어& 페일의 반반 듀엣 볶음밥이라는 스페셜 메뉴와 함께 테이크 아웃 전용으로 플레이의 퍼플 에너지 드링크도 준비되어 있었다.


또한 테이블이 각종 주요 캐릭터로 꾸며져 있고 벽면에도 길게 게임 일러스트로 준비되어 팬들을 환호하게 만들었으며, 한쪽 구석에는 직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시연을 할 수 있는 PC가 마련되어 있었고, 카페 바깥 쪽에는 인게임 캐릭터 및 백그라운드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코롯토', '매탈뱃지' 등 굿즈를 판매하고 있었다.
네오위즈는 팬들과의 소통에도 집중하는 모습으로, 백승철(BEXTER) 총괄 프로듀서와 덤핑라이프(DUMPINGLIFE) 등 유명 개발진들이 지난 9월 20일 애니플러스샵 서울 합정점에서 싸인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콜라보 DLC는 '아르케아'의 개성과 음악을 디제이맥스 스타일로 재해석해 탄생한 것으로 총 15곡이 수록됐으며, '사운드 홀릭(SOUND HOLIC)', '사쿠죠(Sakuzyo)', '블래키(BlackY)', '뮤케(MYUKKE)' 등 실력파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지난 8월 '디제이맥스 미라클 2025' 공연에서 최초 공개된 '탁 X 제크'의 '미리내(MIRINAE)'가 디제이맥스 버전으로 담겼다. 이와 함께 '아르케아'의 세계관을 반영한 전용 기어 스킨과 노트 스킨을 콜라보 DLC에 적용했으며,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콤보 및 판정 폰트도 함께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