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식 출시를 앞둔 ‘하데스 2(Hades II)’가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25일 공개된 하데스 2가 메타크리틱 PC 95점(22개 매체), 닌텐도 스위치 95점(4개 매체), 닌텐도 스위치 2 94점(32개 매체)을 기록하며 ‘머스트 플레이’를 획득했다. 이는 9월 25일 기준 연내 출시된 게임 중 가장 높은 점수로, 액션성과 서사 양쪽에서 모두 전작을 넘어섰다는 평가가 주다. 특히 전작보다 깊어진 시스템과 풍부해진 서사 전개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전투와 무기, 마법 등 전작의 호평 요소를 잘 계승하면서도, 경로 선택에 따른 다양함과 주변 인물들과의 교류가 더욱 풍부해졌다는 평을 받았다. 여기에 반복 플레이가 필수적인 로그라이크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질리지 않게끔 하는 다양한 서사와 챌린지 등으로 게임을 자연스럽게 붙잡게 될 수밖에 없다는 평도 있다.

한편, 하데스 2는 슈퍼자이언트 게임즈가 개발한 액션 로그라이크 ‘하데스’의 후속작이다. 전작에서는 아들인 자그레우스가 주인공이었다면, 본작에서는 딸 멜리노에의 이야기를 담았다. 그리스 신화 속 지하세계가 주된 무대로, 티탄의 군대를 무찌르는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본작은 전작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닌텐도 스위치 및 닌텐도 스위치 2판과 PC판의 크로스 세이브를 지원한다.
하데스 2는 오는 9월 26일(국내기준) 정식 출시 예정이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