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안후이가 2026년 중국시장에 출시 에정인 목표로 하는 첫 전기 세단 ID. UNYX 07의 세부 정보가 중국 산업정보기술부(MIIT)를 통해 목요일 공개됐다. ID. UNYX 06 전기 크로스오버에 이은 ID. UNYX 서브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이다. 2024년에 출범한 ID. UNYX 브랜드는 폭스바겐의 전통적 DNA인 품질, 신뢰성, 주행성, 안전성을 유지하면서, 스마트 e-모빌리티 시대에 맞는 감성적 매력을 더하는 것이 목표다.
폭스바겐은 ID. UNYX 07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찾는 표현력이 풍부한 도시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져 있다고 설명했다.
ID. UNYX 07의 가장 큰 특징은 중국 시장 전용으로 개발된 폭스바겐의 새로운 E/E 아키텍처를 처음으로 채택했다는 점이다. 이 새 아키텍처는 시스템 복잡성을 크게 줄여 컴퓨팅 성능과 안전성을 동시에 향상시킨다고 밝혔다. 이 기반을 통해 고급 지능형 조종석 경험, 운전자 지원 기능, 지속적인 무선 업데이트(OTA)가 가능해져, ID. UNYX 07은 중국에서 가장 스마트한 폭스바겐 모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