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람보르기니 첫 V8 하이브리드 테메라리오, 자갈도 날리는 괴력의 신차

글로벌오토뉴스
2025.10.20. 16:51:15
조회 수
80
8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람보르기니의 신형 하이브리드 슈퍼카 테메라리오(Temerario) 가 예상치 못한 이유로 주목받고 있다. 차량의 압도적인 성능과 대담한 디자인뿐 아니라, ‘뒤따라가기 어려운 차’라는 새로운 명성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 전문 팟캐스트 The Smoking Tire의 진행자 맷 파라(Matt Farah)는 최근 Spike’s Car Radio에 출연해 “테메라리오를 따라가며 촬영하던 중 자갈이 튀어 올라 차량 유리가 세 번이나 깨졌다”고 밝혔다. 그는 “내가 운전한 어떤 차보다도 이 차는 자갈을 강력하게 발사한다. 15미터(약 50피트) 이내로 접근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 원인은 차량 후면부에 있다. 테메라리오의 리어 범퍼는 약 3분의 2가량의 타이어가 그대로 드러나 있을 정도로 높게 커팅되어 있다. 이 설계는 공기역학과 디자인 측면에서 강렬한 인상을 주지만, 동시에 주행 중 노면의 자갈을 그대로 뒤로 튀게 만드는 구조적 약점을 지닌다.

파라는 “코너 구간에서 루프를 연 상태로 추격 촬영 중 자갈 하나가 얼굴에 명중했다”며 “선글라스를 끼고 있어서 다행이었다”고 회상했다.



이 같은 ‘자갈 발사’ 현상은 단순한 디자인 문제를 넘어, 차량의 하이브리드 시스템과도 관련이 있다. 테메라리오는 총 세 개의 전기모터를 갖추고 있다. 그중 두 개는 전륜을, 나머지 하나는 크랭크축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해 저속 영역에서 220ft·lb(약 30.4kg·m)의 즉각적인 전기 토크를 보조한다. 이 시스템은 터보래그를 최소화하면서도 폭발적인 초기 가속을 구현하지만, 동시에 타이어가 노면의 자갈을 강하게 밀어내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특히 고성능 타이어의 점착력은 주행 중 노면의 작은 돌들을 일시적으로 붙잡았다가, 강한 회전력과 전기 모터의 토크가 결합될 때 이를 뒤로 튀겨내는 결과를 낳는다. 테메라리오의 노출된 리어 디자인은 이를 막을 방패가 전혀 없어, ‘자갈 슬링샷’이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람보르기니는 테메라리오에 새로운 ‘드리프트 모드(Drift Mode)’ 도 도입했다. 즉, 더 많은 자갈과 먼지가 날릴 가능성이 열렸다는 뜻이다. 파라는 “이 차는 놀라울 정도로 운전이 즐겁지만, 절대 뒤에 있으면 안 된다. 그보다는 ‘안에 타야’ 안전하다”고 말했다.

테메라리오는 람보르기니의 첫 V8 하이브리드 슈퍼카로, 브랜드의 상징이었던 자연흡기 V10 시대를 잇는 신세대 모델이다. 최고출력은 900마력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약 39만 달러(약 5억 4천만 원)부터 시작한다.

압도적인 성능, 과감한 디자인, 그리고 ‘자갈 대포’라는 예상치 못한 부작용까지. 테메라리오는 슈퍼카의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동시에, 뒤따르는 이들에게는 ‘안전거리 유지’를 상기시키는 상징적인 존재로 남게 됐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3/1
ㄷㅂㄷ 저와 매우 닮은 컴퓨터를 찾았습니다... (1)
자유게시판 물가가 많이 올랐네요 (10)
기획뉴스 ‘하코다테’ 여행 기자 추천 4분기 일본 소도시 여행지 (1)
ㄷㅂㄷ 17000원? 내차에 무제한 와이파이존 만들기! 알뜰유심으로 8명 동접 무제한 와이파이 실화냐 (2)
입소문쇼핑 [쿠팡]24시간 한정수량 비보북 16 쿠팡 골드박스 특가 오픈!
취미 상품포럼 천하제일상 거상 내일까지! (1)
ㄷㅂㄷ 일상에 스며든 명작 - AMD 라이젠 9 9950X3D
자유게시판 짜장도 만들 었쥐~ (9)
전문가 리뷰 [써보니] 풀리오 ‘더필로 마사지 베개’...마사지 받다 잠들다 (1)
자유게시판 무제한경매 RX 9060XT 입찰수가 15만을 넘었군요. (7)
자유게시판 날씨 추워졌네요 (10)
자유게시판 추워졌네요 (12)
체험단 가성비 SSD 추천 '화웨이 eKitStor Xtreme 200E M.2 NVMe 1TB' 괜찮은데? (1)
입소문쇼핑 SSG.COM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AI WF24CB8850BE(일반판매처) (999,893/무료배송) 구매찬스
일반뉴스 [EV 트렌드] 유럽도 플러시 도어 핸들 규제…테슬라·샤오미 안전성 도마
일반뉴스 글로벌 기업, 중국 시장에서 전략 수정 본격화
일반뉴스 BYD, 중국서 11만 5천 대 리콜…배터리·구동계 설계 결함 확인
일반뉴스 KPIT, 스위스 N-Dream 지분 90% 확보
일반뉴스 람보르기니 첫 V8 하이브리드 테메라리오, 자갈도 날리는 괴력의 신차 (1)
일반뉴스 BMW, 신형 iX3 독일서 3,000대 주문 돌파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