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장현국 넥써쓰 대표 "재판부 현명한 판단 기대...부당한 판결 나오면 아무도 블록체인 안 할 것"

2025.10.23. 16:09:10
조회 수
49
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장현국 넥써쓰(NEXUS) 대표가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항소심 첫 공판을 마친 뒤 "법원이 1심에서 판단을 잘 내려줬고, 또 2심에서도 잘 현명하게 판단해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부당한 판결이 나오면 아무도 블록체인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넥써쓰 장현국 대표
넥써쓰 장현국 대표


23일 서울고등법원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장현국 대표에 대한 항소심 1차 공판을 열었다. 검찰은 장현국 대표에게 징역 5년과 벌금 2억 원, 위메이드에는 벌금 5억 원을 구형했다. 선고기일은 오는 11월 27일이다.

장 대표 측 변호인은 재판장에서 ‘몰래 유동화를 했다’는 것이 객관적 증거와는 맞지 않다고 주장했으며, 장현국 대표가 정상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건을 살펴봐 달라고 말했다.

공판을 마친 장현국 대표는 "이번 2심 역시 신속하게 진행돼 다행이라 생각한다. 다음 달이면 결과가 나오는 만큼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이야기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했다.

항소심 결과를 묻는 질문에는 "1심 재판부가 모든 자료와 증거를 충분히 검토한 뒤 판단한 사안이고, 오늘 검찰도 새로운 증거나 진술을 제시하지 않았다"며 "같은 정보에 기반한 판단이라면 특별히 다른 결론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조심스럽게 이야기했다.

계속해서 장 대표는 "한국은 거래 측면에서는 강국이지만 산업적인 측면에서는 거의 처참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그는 "2021년 위믹스 이후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 뛰어들었던 다수의 국내 게임사들이 모두 사업을 포기했고, 대기업들도 관련 사업을 정리했다"며 "지금 남아 있는 곳은 제가 나왔던 회사와 저희 회사 정도뿐"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러한 이유에 대해 장 대표는 "많은 분들이 ‘너처럼 될까 봐, 감옥 갈까 봐’라며 블록체인 사업을 포기하고 있다"며 "이번 판결이 부당하게 나오면 아무도 이 사업을 하지 않을 것이고, 반대로 합리적 판단이 내려지면 최소한 씨앗부터 잘리는 상황은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판결이 앞으로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라는 질문에 대해 장 대표는 "1심 결과가 나오자마자 사업을 재개하려 했는데, 검찰이 추가적인 근거도 없이 사흘 만에 항소했다"며 "이로 인해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거래소들도 ‘결과가 나오면 이야기하자’는 입장을 보였다. 만약 유죄가 나오면 저뿐만 아니라 크로쓰나 비즈니스 파트너분들에게도 크고 힘든 일이라, 파트너들도 최악은 피해야 하는 것이 합리적이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항소로 인해 크로쓰 프로젝트와 넥써쓰 등 주요 사업에 큰 영향을 받았으며, 재판부에 신속한 진행을 요청드렸고 이를 받아들여 주신 점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넥써쓰 장현국 대표
넥써쓰 장현국 대표


위믹스 투자자들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그는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하다"며 "작년 3월 이후로는 제 손을 떠났지만, 약 6년간 프로젝트를 이끌어온 만큼 결과에 대한 책임이 제게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2022년 USDC 기반의 스테이블코인을 구상해 글로벌 무대에서 발표했을 정도로 위믹스는 큰 기회를 갖고 있었으나, 이후 여러 사정으로 그 흐름이 이어지지 못한 점도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 대표는 이날 공판을 앞두고 자신의 SNS를 통해 "혁신은 사회적 산물이며, 새로움은 본질적으로 낯설고 불편할 수 있다. 혁신가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지만 그들의 성과는 사회의 정치·경제·법률·문화적 환경의 결과물"이라며 "이 차이를 포용하는 태도가 사회의 성숙도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이 바로 혁신의 길"이라며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조용히, 그러나 굳건히 나아가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5/1
일반뉴스 현대차그룹 제로원, 부산항만공사와 AI 기반 스마트항만 구현 업무협약
일반뉴스 롤스로이스, 팬텀 탄생 100주년 기념 '팬텀 센테너리 컬렉션' 25대 한정 공개
일반뉴스 현대차그룹 제로원, 부산항만공사와 AI 기반 스마트항만 구축 협약 체결
일반뉴스 기아-라파엘 나달, 21년 동행 연장… 카자흐스탄 공장도 설립
일반뉴스 한국자동차연구원, ‘자산어보 in 대구’ 개최
일반뉴스 페라리, 새로운 프런트 미드 V8 쿠페 ‘아말피’ 국내 공식 출시 (1)
일반뉴스 기아, 글로벌 홍보대사 라파엘 나달과 21년 동행 이어간다
일반뉴스 스텔란티스코리아, ‘2025 롱라이프 AS 캠페인’ 실시
일반뉴스 롤스로이스모터카, 팬텀 100주년 기념 ‘팬텀 센테너리 프라이빗 컬렉션’ 공개
Q&A게시판 그래픽카드 모니터 호환
당첨후기 [수령 인증] DEEPCOOL LE360 V2 ARGB (블랙) 제품찾기 이벤트!에서 당첨된 기프티콘 수령을 했습니다. (7)
자유게시판 10/23 전국 날씨 (4)
일반뉴스 아름담다-레몬사운드, 감성 어드벤처 신작 ‘원더라이브러리' 위한 음악 콘테스트 ‘레모네이션’ 성료
일반뉴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시즌 이벤트 '할로윈 나이트' 업데이트
일반뉴스 [인터뷰] 시그마 스튜디오, 트리니티 가디언즈 빅뱅 패치로 “방치형 게임의틀을 깰 것”
일반뉴스 장현국 넥써쓰 대표 "재판부 현명한 판단 기대...부당한 판결 나오면 아무도 블록체인 안 할 것"
일반뉴스 하이퍼센트 김주완 대표 “돈 안 들이고 19억 마케팅 효과 낸 ‘백룸컴퍼니’, 비결은 ‘관계’”
일반뉴스 글로벌 퍼블리셔 도약 위해 날개 펴는 드림에이지, ‘아키텍트’가 메인 엔진 될까?
전문가 리뷰 화질·성능·가격, 세 마리 토끼 잡은 OLED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trix OLED XG32UCWG (1)
신상품뉴스 그라비티, 메트로배니아 신작 ‘THE GOOD OLD DAYS: 누기스의 대모험’ 글로벌 출시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