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가전기업 신일전자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선풍기와 전기히터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 특성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고객 만족도를 반영해 산출하는 대표적인 품질 측정 모델이다.
신일전자는 올해 평가에서 전반적인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선풍기 부문 20년 연속, 전기히터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66년간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한 꾸준한 연구개발과 고객 중심의 제품 혁신이 주요한 평가 요인으로 작용했다. 신일은 계절가전 분야에서 입증된 기술력과 품질을 기반으로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여가고 있다.
신일전자 이창수 전무(왼쪽)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한국표준협회 문동민 회장(오른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일전자)
제품 혁신과 기술력, 고효율 가전으로 진화
올해 신일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에어 서큘레이터 S10 SE’는 고효율 BLDC 모터를 탑재해 발열과 소음을 줄이는 동시에 성능과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 휴대용 선풍기 ‘무선 하이브리드 폴딩팬’은 대용량 배터리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인공지능(AI) 에코모드 기능을 통해 주변 온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풍속을 조절함으로써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최소화한다.
감성 디자인과 효율 난방으로 주목받는 전기히터
전기히터 부문에서는 ‘에코 팬 큐브 히터’가 대표 제품으로 꼽힌다. 12인치 반사판 하이라이트 발열 방식을 적용해 낮은 소비전력으로도 효율적인 난방이 가능하며, 크림 베이지, 뉴트럴 그레이, 모스 그린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했다. 올해는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도록 수납 가방도 함께 제공한다.
캠핑용 ‘팬히터’ 역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900W와 1,200W 두 가지 모델로 구성돼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블랙, 아이보리, 딥그린 등 다양한 컬러를 갖춰 감성적인 취향을 중시하는 캠핑족의 요구를 충족시켰다.
품질 중심의 혁신 철학
정윤석 신일전자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전력 소비를 줄이면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제품 연구와 기술 혁신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일은 품질과 만족도 측면에서 더욱 인정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일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효율·친환경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생활가전 라인업을 강화하며, 품질 중심의 기업 철학을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지클릭커, 2만원대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OP99 르캄프 라이트’ 출시
· ASUS ROG, ‘쿠가세’서 인기 게이밍 기어 대거 할인…최신 키보드·마우스 총출동
· 티머니, ‘모바일티머니 K-패스’ 전면 확대…아이폰·애플워치도 교통비 환급 혜택 누린다
· KFC, 소비자 투표로 완성된 ‘THE BOX’ 한정 판매…단 9,900원에 즐긴다
· 노이스 X VERDY, 인간과 자연의 연결을 입다…박서준도 함께한 ‘휴먼 커넥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