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오늘의 스팀] '배필 6' 배틀로얄 모드, 유저 반응 안 좋네

2025.10.31. 16:18:56
조회 수
38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10월 30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 10월 30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배틀필드 6(Battlefield™ 6)가 지난 28일부터 시즌 1을 시작했다. 새 시즌의 영향으로 하락하던 동시접속자 수는 다시 크게 늘었지만, 함께 출시된 배틀로얄 모드 ‘배틀필드 레드섹’에 대한 비판이 증가하면서 평가가 하락하고 있다.

배틀필드 6는 지난 11일 정식 출시와 함께 74만 명이 넘는 스팀 일 최대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매우 뛰어난 최적화, 사운드, 신규 모드, 안티치트 등 전작 ‘배틀필드 2042’에서 문제되었던 부분을 대대적으로 개선하여 극찬받았다. 다만, 시간이 지나며 불합리하다고 할 정도의 콘텐츠 해금 조건으로 인해 비판받기도 했다.

과제 해금에 피로도를 느낀 유저들이 포털 모드를 통해 해결하려는 시도가 있었다. 하지만 패치를 통해 제한되었고, 이 외에도 남아있는 문제들이 더해지면서 동시접속자 수는 30만 명대까지 감소하고 있었다. 다만, 개발진은 시즌 1부터 도전 과제 개선안을 공개하는 등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도 하는 등 기대감이 있었고, 특히 독립형 배틀로얄 모드가 예고되기도 했다.

28일, 시즌 1을 시작하면서 예고됐던 콘텐츠 추가와 함께 배틀로얄 모드인 ‘배틀필드 레드섹(이하 레드섹)’도 출시되면서 동시접속자 수가 다시 50만 명을 돌파하며 관심이 모였다. 하지만, 이와 함께 유저들의 비판이 크게 증가하며 ‘대체로 긍정적’이었던 유저 평가가 ‘복합적’으로 하락했다.

가장 많이 비판되는 것은 배틀패스 관련이다. 일부 과제가 레드섹과 통합되어 원치 않는 배틀로얄을 강제로 플레이해야 한다며 불만이 높아졌다. 레드섹 자체에 대한 반응도 좋지 않은데, 콜 오브 듀티의 배틀로얄 모드인 워존과 차이가 거의 없고 탱크가 추가된 수준에 불과하다는 의견이 많다. 여기에 유료로 구매해야하는 본편에 비해 무료로 나왔음에도 맵이 훨씬 크고 파괴 효과도 더 나은 모습이 보인다며 배신감을 토로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 배틀필드 레드섹 공식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출처: 배틀필드 공식 유튜브 채널)


배틀필드 레드섹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배틀필드 레드섹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레드섹을 포함해 배틀필드 6 본편 평가도 하락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레드섹을 포함해 배틀필드 6 본편 평가도 하락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배틀필드 6 본편에 대한 반응은 총기 플레이 개선, 과제 난이도 하향 등으로 편의성이 높아지며 호평이지만, 화려한 외형의 스킨을 출시하면서 현실적인 테마를 약속했던 개발진의 약속도 흐려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에서는 전 텔테일 개발진의 디스패치가 새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다시 3위에 올랐다. 아우터 월드 2는 정식 출시에도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을 받으며 2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사전 판매를 시작한 바이오하자드 레퀴엠이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

10월 30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10월 30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5/1
입소문쇼핑 [11번가]11월 1일 12시간만! ROG XBOX ALLY, 시선집중 특가!
일반뉴스 기아, 올 3분기 최대 매출 기록... 美 관세 직격탄 영업이익은 49% 급감 (1)
기획뉴스 현대차그룹 "현실을 움직이는 인공지능"... 엔비디아와 피지컬 AI 시대 연다 (1)
일반뉴스 [인터뷰] “현대차, 일본에서 아직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는 없다”
일반뉴스 기아,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에도 영업이익 49% 감소
ㄷㅂㄷ 꿀조합 미쳤다는 땡초 크림파스타 먹어봤습니다 (1)
소비자사용기 삼성전자 스마트모니터 M7 LS43FM70 리뷰 (2)
일반뉴스 단간론파 느낌, 마법소녀의 마녀재판 제작진 신작 공개
일반뉴스 호텔 경영에 젤다 컬래버, 모동숲 ‘고봉밥’ 업데이트 예고
일반뉴스 [포토] 볼거리도 발표도 풍성했던, 지포스 페스티벌 서울
일반뉴스 몬길: 스타 다이브, 안토니오 삭제하고 새 스토리 선보인다
일반뉴스 한국 진출 25주년, 코엑스 수놓은 엔비디아 지포스 페스티벌
일반뉴스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찾은 젠슨 황·이재용·정의선
일반뉴스 스팀 판매 1위, 넥슨 익스트랙션 신작 아크 레이더스' 출격
일반뉴스 고대 실크로드 배경, 액션 RPG ‘누란: 저주의 모래’ 발표
일반뉴스 [오늘의 스팀] '배필 6' 배틀로얄 모드, 유저 반응 안 좋네
구매가이드 AI·고성능·휴대성 삼박자 갖춘 ‘다나와 11월 표준노트북’ (1)
일반뉴스 팰월드 저격 실패, 닌텐도 ‘몬스터 포획’ 특허권 기각
체험단 도각도각 조약돌 키감, 몬스타 가츠 X500 프로 키보드 실사용 후기 (1)
체험단 최대 5년 무상보증 CPU쿨러추천 EDDY CY100A ARGB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