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스카우트 모터스, “전고객 80%가 EREV 선택”

글로벌오토뉴스
2025.10.31. 13:53:17
조회 수
5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미국 전기 픽업 시장의 흐름이 바뀌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이 부활시킨 브랜드 ‘스카우트 모터스(Scout Motors)’가 공개한 예약 현황에서 고객의 80% 이상이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EREV, Extended-Range Electric Vehicle) 버전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카우트 모터스의 스콧 키오(Scott Keogh) CEO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총 13만 건의 예약 중 10만 건 이상이 가솔린 발전기를 탑재한 EREV 모델”이라며 “시장이 명확히 방향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고객은 아직 완전한 전기로의 전환을 망설인다”

스카우트 모터스는 향후 출시될 테라(Terra) 픽업트럭과 트래블러(Traveler) SUV의 두 가지 버전을 개발 중이다. 순수 전기차는 120kWh 용량의 NMC(니켈-망간-코발트) 배터리를 탑재해 약 56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EREV 버전은 60kWh급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기반으로 약 240km를 주행한 뒤, 후방에 탑재된 자연흡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발전기를 구동해 총 8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가솔린 엔진은 바퀴와 직접 연결되지 않고 배터리에 전력을 공급하는 ‘발전 전용 엔진’으로 작동한다. 스카우트 모터스는 “두 모델 모두 DC 급속충전이 가능하지만, EREV가 현재 미국 트럭 소비자의 주행 패턴에 가장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EREV 중심의 시장 재편, “소비자는 여전히 엔진을 원한다”

최근 스텔란티스가 순수 전기 픽업트럭 ‘램 1500 REV’ 개발을 중단하고 확장형 전기 모델에 집중한 결정 역시 같은 맥락이다. 현대차도 EREV 모델의 출시를 준비 중이다. 미국 소비자들은 여전히 장거리 운행과 예기치 못한 충전 환경에 대한 불안을 느끼며, ‘전기로 달리되 엔진으로 안심할 수 있는’ 중간 형태의 EREV를 선호하고 있다.



스카우트 모터스는 현재 순수 전기차 생산을 포기하지 않았지만, 시장 수요를 고려해 EREV 모델을 먼저 출시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키오 CEO는 “시장이 원하는 방향으로 맞추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며 “두 버전 모두 공장에서 동시에 생산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100% 내연기관 복귀? 그건 없다”

최근 일부 업계에서 전기차 시장 둔화와 함께 ‘내연기관 복귀론’이 제기되고 있지만, 스카우트의 방향은 다르다. 키오 CEO는 “세상은 여전히 전기화로 향하고 있다. 기술은 발전하고 비용은 낮아지고 있다”며 “스카우트는 100년을 내다보는 브랜드로, 2년짜리 유행을 만들 생각이 없다”고 강조했다.

2027년, 미국 본토 전기차 공장 가동

스카우트 모터스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블라이스우드(Blythewood) 지역에 20억 달러를 투자해 새로운 전기차 전용 공장을 건설 중이다. 여기에 추가로 3억 달러를 투입해 생산 능력을 확장할 계획이며, 2027년 말 양산에 돌입한다. 폭스바겐그룹의 전략적 지원 아래, 이 공장은 테라와 트래블러 두 모델의 생산을 동시에 담당할 예정이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1/1
자유게시판 2025지포스게이머페스티벌 참관기
자유게시판 전국 곳곳 비와 강한 바람…낮에도 쌀쌀한 날씨
푸드 상품포럼 [먹거리 소개 #2799] 울산 언양 언양불고기 대표 맛집 기와집의 언양불고기와 비빔막국수 (2)
자유게시판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명작 범죄 스릴러 영화 세븐
자유게시판 10월 31일 박스오피스
취미 상품포럼 [방방곡곡 #830] 울산 언양 카페 오르토 커피
자유게시판 할로윈에 진심인 미국 아빠
입소문쇼핑 [레이저 하이케이넷] RAZER 메가 페스타 게이밍 기어 최대 ~42% 할인
자유게시판 의류 얼룩별 제거 방법
취미 상품포럼 오픈월드 협동 어드벤처 "트라이어키" - 공개 트레일러
자유게시판 이번주말도 비 예정이네여 (1)
컴퓨터 상품포럼 UNDERkg 채널의 M5 아이패드 프로 애플 로고가 의심스럽습니다 영상
자유게시판 내일 공원에서 행사를 진행하는군요 (1)
자유게시판 법륜스님이 말하는 108배 '절'의 본질 (스압)
댕냥이게시판 냥냥이가 그루밍할때 역방향으로 방해하면 화냄 (1)
컴퓨터 상품포럼 뻘짓연구소의 삼성이 인터넷 브라우저 PC판을 조용히 출시했습니다.. 영상
체험단 뷰소닉 LX60HD 가성비 좋은 구글TV 내장 미니 빔프로젝터
댕냥이게시판 친구 하자는데 줘패는 냥냥이 (1)
컴퓨터 상품포럼 테크몽님의 아 S형 진작 좀 내주지! 삼성 인터넷 드디어 PC 버전 나옴 영상
댕냥이게시판 분노조절잘해 치와와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