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 부산 벡스코 제 2전시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넥슨의 ‘마비노기 모바일’(이하 마비 모바일)이 2024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으로 등극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2025 대한민국 게임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 전자신문과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로,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e스포츠 발전상 등 총 15개 부문에 시상이 진행됐다.
유난히 치열했던 이번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게임은 ‘마비노기 모바일’ 이었다.
넥슨 산하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마비노기 모바일’은 2004년 PC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감성과 세계관을 모바일로 이식한 작품이다.
지난 3월 27일 출시된 ‘마비 모바일’은 이후 약 7개월간 누적 다운로드 364만 건을 돌파했으며, 누적 매출도 3,000억 원을 넘어섰다. 특히 원작이 30~40대 중심의 팬층을 형성했다면, 모바일 버전은 10~20대 신규 이용자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IP의 세대 확장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대상 후보에 올랐던 네오플의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최우수상과 기술 창작상 등 2관왕에 올랐으며, 올해 스팀에서 인디 돌풍을 일으킨 리자드 스무디의 셰이프 오브 드림즈가 2관왕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목록이다.
[대상]
데브캣 스튜디오 - 마비노기 모바일
[최우수상]
네오플 - 퍼스트 버서커: 카잔
[우수상]
넷마블 넥서스 - 세븐나이츠 리버스네오위즈 라운드8 - ‘P의 거짓: 서곡’넷마블엔투- RF 온라인: 넥스트
[인기 게임상]
넷마블 넥서스 - 세븐나이츠 리버스
기술 창작상
[기획 / 시나리오, 사운드 부문]
데브캣 ‘마비노기 모바일’(동시 수상)
[그래픽 부문]
네오플 - 퍼스트 버서커: 카잔
[캐릭터 부문]
네오위즈 라운드8 - ‘P의 거짓: 서곡’
[우수 개발자상]
리자드 스무디 심은섭 대표
[인디 게임상]
리자드 스무디 - 셰이프 오브 드림즈
[스타트업 기업상]
도비캔버스
[굿 게임상]
잼잼테라퓨틱스 - ‘잼잼 400: 핑크퐁과 잼잼 친구들’
[e스포츠 발전상]
한국e스포츠협회 정자랑 협력 국장
[사회공헌 우수상]
엔엑스쓰리게임즈
[인기 성우상]
성우 이현
[공로상]
강신철 협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