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이구동성] 아이온2, 시작부터 치명적 문제 산적

2025.11.21. 16:02:12
조회 수
52
2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지난 19일 출시된 아이온2가 출시 직후 각종 논란과 문제에 휩싸이며 바람 잘 날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서비스가 시작되자마자 유료 게임 상품 ‘배송 실패’를 비롯해 접속 오류, 대기열 오류, 모바일 발열, 버그, 전투 완성도, 사전 등록 캐릭터 생성 오류, 무한 로그인, 강제 종료, UI/UX 미숙 등 다양한 문제가 한꺼번에 터졌습니다. 개발진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지만, 상황은 여전히 난항을 겪고 있죠. 출시 직후 주가가 17% 하락한 점도 이러한 문제를 그대로 반영하는 지표였습니다.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서버 장애나 배송 문제는 빠르게 조치하겠다고 약속했지만, 논란은 그 이후에도 이어졌습니다. 특히 20일부터 대두된 저레벨 유저 대상 무차별 PvP, 이른바 ‘제초’ 문제가 대표적입니다. 엔씨소프트가 뒤늦게 후속 조치를 발표했으나, 그 내용이 미흡하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저레벨 학살을 막겠다고 했지만, 앞서 악성 행위로 획득한 재화에 대한 조치 여부는 언급하지 않았죠. 해당 재화로 가치 높은 장비까지 교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문제가 유저 간 불균형을 심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도 큽니다.

더 아쉬운 점은, 게임메카 블랙말랑카우 님의 “그냥 평범한 현질 유도잖아”, 네이버 요한 님의 “얘들이 빡치면 현질하겠지?” 같은 반응에서 볼 수 있듯, 이러한 불균형이 결국 ‘과금’과 ‘매출 상승’을 위한 구조라는 인식이 여전히 바뀌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이 의견은 출시 직후 확인됐던 P2W 상품 출시 이후 더욱 두드러졌고요. 엔씨소프트가 아이온2를 통해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강조했음에도, 많은 유저는 이번 사태 대부분을 ‘매출을 위해 유저 간 불균형을 방치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엔씨소프트가 다시 도약하기 위해서는 ‘변화’가 필수적이라는 이야기가 업계에서 수없이 제기됐습니다. 하지만 출시 3일이 지난 현재, 유저 인식은 거의 달라지지 않았고 문제는 산적한 데다, 유저 간 갈등과 여론 악화 역시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최후의 보루’로 불리는 아이온2가 이번 위기를 넘어서며 반전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이번 주말이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3/1
취미 상품포럼 카발레드 지금 스트리머 뽑는 중이라 (1)
전문가 리뷰 돈 스크림 투게더, 친구가 비명 지르면 내가 죽는다
취미 상품포럼 [방방곡곡 #860] 잠실 롯데월드몰 Joyful Holiday in 롯데월드몰 슈퍼 마리오 팝업 행사장 #1
소비자사용기 SAPPHIRE 라데온 RX 9060 XT PULSE OC D6 8GB (2)
체험단 조립편의성 최고! 싸이번 SD600 RGB 블랙 가성비케이스 리뷰 (1)
기획뉴스 책상 위 꽉 찬 존재감, '작은 거인' SFF PC 시대가 올까? (1)
입소문쇼핑 [네이버 LIVE] LG 잇섭의 앵콜 핫IT슈 라이브 재방송 OLED 4K 32GX850A 외 2종 24~32인치 게이밍모니터 특가 11/23 (일) 11~12시
자유게시판 어느 매크로 유저의 언론플레이 시도
자유게시판 오늘도 커피 2잔을 때려 부으며 버텨보고 있는데 넘 졸리네요. (3)
기획뉴스 [정보/루머] 2026년은 사골의 시대? 및 뜬금없는 지포스 RTX 60 루머 등장 등 (1)
자유게시판 11/20(목) 4,153보를 걸었습니다. (3)
소비자사용기 가격 대비 성능 훌륭한 144Hz 게이밍! 주연테크 X27F 144 모니터 리뷰 (3)
전문가 리뷰 데자와 분말스틱을 품고 다니는 사람
일반뉴스 설치-화질-편의성 강화 4K 홈 프로젝터, 벤큐 TK705i/ TK705STi 국내 첫 공개
ㄷㅂㄷ 9800X3D 같은 고성능 CPU의 핵심 캐시로 알아보는 인기 CPU와 성능 향상의 관계 [PC흥망사 161]
일반뉴스 호요버스, 언리얼 엔진 5 사용한 신작 ‘바르사푸라’ 공개
전문가 리뷰 게임과 작업 모두 가능한 가성비 모니터, 크로스오버 27QD166C QHD iPS USB-C 화이트 Ai (1)
컴퓨터 상품포럼 [에이원아이엔티] 에이원샵 세고텝 20% 주말특가 진행 안내
일반뉴스 [이구동성] 아이온2, 시작부터 치명적 문제 산적 (1)
ㄷㅂㄷ 희망을 품은 - NZXT H7 Flow RGB V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