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오늘의 스팀] 간만의 무협 수작, 연운 ‘매우 긍정적’

2025.11.27. 18:18:08
조회 수
81
9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11월 27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 11월 27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지난 15일 출시된 신작 ‘연운(Where Winds Meet)’이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출시 당일인 지난 15일부터 스팀 동시접속자 수 10만 명 이상을 기록했고, 최대 25만 명을 돌파했다.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을 유지 중이다.

연운은 10세기 중국 오대십국 시대를 배경으로 한 액션 어드벤처 RPG다. 당나라가 멸망하고 송나라가 건국되던 시기로 각종 군벌이 난립하는 무질서하고 혼란한 시대였다. 젊은 검객인 주인공은 고아였던 자신을 키워준 인물이 실종되며 자신의 과거, 정체성에 대한 진실을 찾아 강호로 나선다. 

검, 창, 쌍도, 부채, 우산 등 다양한 무기와 함께 무협에 걸맞은 전투를 특징으로 앞세웠다. 각자의 방식에 맞춰 무술을 조합해 사용할 수 있으며, 혈자리를 누르는 점혈, 태극권을 사용한 반격, 허공섭물을 이용한 공격 등 여러 무공을 활용한다. 성벽을 달려 올라가거나 물 위를 뛰어다니는 등 경공도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싱글 플레이로 즐길 수도 있고, 최대 4인이 함께 협동 플레이도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상호작용으로 재미를 더했다. 불이나 물이 있는 곳에서 무공을 사용해 위력을 강화할 수 있고, NPC 물건을 훔치거나 사람을 구하는 행동으로 주인공 평판이 달라지기도 한다. 정해진 선택지를 누르는 것이 아니라 유저가 텍스트를 입력하면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응하는 대화 시스템을 도입해 몰입도를 높였다.

▲ 연운 출시 트레일러 (영상 출처: 연운 공식 유튜브 채널)



연운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연운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연운은 출시 당일 최대 동시접속자 수 14만 명을 기록했고, 계속 상승세를 타며 최대 25만 1,008명에 도달했다, 이후에도 평균 10만 명 후반대를 유지 중이다.

스팀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5만 5,333명 참여, 87% 긍정적)’이다. 그래픽, 무협 느낌을 살린 다양한 요소, 전투의 재미 등이 부분 유료화 게임에서 보기 드문 완성도를 지녔다고 평가됐다. 캐릭터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페이 투 윈(P2W) 요소 없이 스킨이나 탈 것 등만 유료로 판매한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다만, 번역 품질이 다소 아쉽고 모바일 UI를 그대로 가져온 듯해 PC에서는 메뉴를 보기 불편하다는 지적도 있었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에서는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가 해전을 중심으로 한 첫 DLC를 선보이며 아크 레이더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다만 DLC 완성도가 베타 버전 수준이라고 지적되며, 유저 평가는 ‘복합적’에 그쳤다. 이어서 디스패치와 아크 레이더스를 제외한 할인 게임 다수가 판매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11월 27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11월 27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1/1
댕냥이게시판 오늘도 집사는 바쁘다
댕냥이게시판 머리만 대면 자는 스타일
댕냥이게시판 시골에서 데려온 똥강아지 회사에 데려갔더니 (1)
자유게시판 포인트마켓발 팬이 도착했네요 (3)
기획뉴스 APNX x HAVN PC 케이스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 마이크로닉스 2026 APNX·HAVN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
소비자사용기 asus b850m tuf plus wifi w
일반뉴스 산업용 PC 1위 어드밴텍, 엣지 AI 혁신 위해 '에너자이'와 협력
기획뉴스 6G 전면에 AI 내세운 이통3사, 차세대 네트워크 청사진은?
유머게시판 친구가 자기네 고양이 제로투 출 수 있다며 보내준 영상 (1)
입소문쇼핑 [11번가] 역대가 169만! ASUS TUF 게이밍 FA808UP-S8017 A18 대화면 게이밍 노트북
소비자사용기 기가바이트 라데온 RX 9070 XT GAMING OC D6 16GB 사용기
신상품뉴스 [신간] "어... 음..." 생각은 많은데 말은 안 나온다면? ‘챗GPT 문장력 수업’
자유게시판 금요일이네요 (3)
자유게시판 금요일 마무리 잘하세요 (4)
ㄷㅂㄷ AI에게 "가장 좋은 AI가 뭐냐"고 물었더니 의외의 대답이... (수노가 1위 아니라고?)
체험단 조용하고 차가운 PCCOOLER CPS RT620 PRO 카본스틸 듀얼타워 쿨러 추천합니다.
일반뉴스 국민 47%만 정부 AI 신뢰... 공공서비스 혁신엔 '경험 중심 설계' 필수
일반뉴스 AI 정신병으로 입원·사망까지… 사례 분석한 연구진들 "공통 패턴 찾았다"
자유게시판 누리호 발사사진 찍으려고 11시간 투자한 사람 (7)
자유게시판 대왕 칼국수 먹방하는 유튜버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