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포드, F-150 라이트닝 ‘누락된 안전기능 허위 광고’에 소비자 집단소송

2025.12.01. 13:55:11
조회 수
4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포드 자동차가 2024년형 'F-150 라이트닝' 일부 차량 광고의 안전 기능이 실제로는 탑재되지 않은 채 출고됐다며 미국에서 집단소송에 직면했다(출처: 포드) 포드 자동차가 2024년형 'F-150 라이트닝' 일부 차량 광고의 안전 기능이 실제로는 탑재되지 않은 채 출고됐다며 미국에서 집단소송에 직면했다(출처: 포드)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포드 자동차가 2024년형 'F-150 라이트닝' 일부 차량 광고의 안전 기능이 실제로는 탑재되지 않은 채 출고됐다며 미국에서 집단소송에 직면했다. 

이번 문제의 핵심은 차량 윈도 스티커에 명시된 전방 감지 시스템(Forward Sensing System)으로, 해당 기능이 포함된 것으로 표기됐음에도 정작 생산 과정에서 장착되지 않았다는 점이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 캘리포니아 동부 연방지방법원에 제기된 이번 소송은 포드가 소비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한 탓에 차량 가치 하락과 추가 비용 부담 등 손해가 발생했다는 주장이다.

포드는 올해 3월 31일 미국 딜러망에 공지를 보내 2024년형 F-150 라이트닝 중 전방 감지 시스템이 적용된 것으로 광고된 모든 차량이 실제로는 해당 센서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로 생산됐다는 사실을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고객들에게 이를 ‘윈도 스티커 오류’라고 설명하며 100달러 환불을 제안했지만, 소송을 제기한 고객들은 이 금액이 현실적인 손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반발하고 있다.

원고 측은 애프터마켓에서 유사 기능을 장착할 경우 비용이 훨씬 높다는 점을 지적하며 포드가 적절한 수준의 보상이나 수정 조치를 제공하지 않으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출처: 포드) 원고 측은 애프터마켓에서 유사 기능을 장착할 경우 비용이 훨씬 높다는 점을 지적하며 포드가 적절한 수준의 보상이나 수정 조치를 제공하지 않으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출처: 포드)

원고 측은 애프터마켓에서 유사 기능을 장착할 경우 비용이 훨씬 높다는 점을 지적하며 포드가 적절한 수준의 보상이나 수정 조치를 제공하지 않으려 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또 소장에는 잘못된 기능 표기와 이에 따른 차량 가치 하락, 추가적인 소비자 피해 가능성 등이 명시돼 있으며, 이는 단순한 표기 오류 이상의 문제라는 입장이다.

이번 소송은 포드가 최근 F-150 라이트닝 생산을 사실상 중단한 상황과 겹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포드는 최근 전기차 수요 둔화와 함께 F-150 전 라인업에 알루미늄을 공급하는 캐나다 노벨리스 공장의 화재까지 겹치면서 전동화 트럭 생산 계획을 재조정하고 있다. 라이트닝이 브랜드 전기차 전략의 상징적 모델로 평가됐다는 점에서, 안전 기능 누락 논란과 맞물린 이번 소송은 포드에게 또 다른 부담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김훈기 기자/hoon149@gmail.com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1/1
컴퓨터 상품포럼 커브드 디자인이 적용된 미니타워 어항케이스~! 몬스타 가츠 X523A (블랙)
자유게시판 모기는 언제쯤...
Q&A게시판 CPU i7-9700K 메인보드 ASRock Z390 Extreme4 메모리 32GB 호환이 될까요??
일반뉴스 네이버웍스 ‘AI 스튜디오’ 출시…직장인 보고·검색·정리 업무도 AI로 자동화한다
일반뉴스 'AI 콘텐츠는 걸러서 보여 드려요' 인터넷을 챗GPT 이전으로 되돌리는 '슬롭 이베이더'
체험단 [Copilot+ PC 앰버서더] Copilot Outlook 사용법과 서명 만들기
자유게시판 12월도 화이팅입니다 (1)
자유게시판 (역사지식) 만주국에 대해서.....
체험단 카멜마운트 SMB86W 초대형 카탠바이미 리뷰 - 그날 인류는 떠올렸다! (1)
자유게시판 12월1일이네요 (1)
자유게시판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붙은 사과문 (2)
자유게시판 모놀리식 3D 프린트 카타마란 (2)
체험단 [Copilot+ PC 앰버서더] 출장가는 대학원생의 What's in my bag
자유게시판 달력 얻기가 쉽지 않네요 (2)
체험단 삼성전자 오디세이 QD-OLED G5 게이밍모니터 화질비교하기 (1)
자유게시판 12/1(월) 4,324보를 걸었습니다. (2)
댕냥이게시판 코스프레 1등 댕댕이 (3)
자유게시판 오늘도 탈탈 털렸네요.. (1)
체험단 제닉스 타이탄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1)
유머게시판 동네고양이에게 쳐 맞고와서 우는 길고양이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