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통합 공유기 관리 시스템 'ipTIME ICC(Integrated Control Center)'의 업그레이드 버전(v1.00.0)을 배포했다. 새 버전은 ‘네트워크 품질’ 메뉴가 추가되고, 기존 ‘트래픽 히스토리’가 ‘네트워크 히스토리’ 메뉴로 확대, 개편되는 등 주요 관리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추가된 ‘네트워크 품질’ 메뉴는 ICC 전체 네트워크의 상황을 요약하여 보여주는 통합 대시보드로, 네트워크 히스토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네트워크 품질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스테이션 연결, RSSI(Received Signal Strength Indication, 수신 신호 세기), 무선 연결 끊김, 업스트림/다운스트림 속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항목의 세부 구간을 선택하면 항목별로 보다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간별 필터링 기능을 통해 오늘, 1주, 2주 단위의 네트워크 현황을 비교, 분석할 수 있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하다.

기존의 ‘트래픽 히스토리’ 기능은 ‘네트워크 히스토리’ 메뉴로 확대, 개편되었다. 새로운 네트워크 히스토리 메뉴는 데이터 중심의 단순 표시 방식에서 벗어나, 사이트별 네트워크 상태를 항목별로 시각화하여 이상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UI로 새롭게 정비됐다. 각 사이트별로 최대 스테이션 연결 수, 최소 RSSI, 시간당 무선 끊김 횟수, 업/다운 최대 속도를 종합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또는 시간대별 그래프와 로그를 제공하여 특정 시점의 문제 발생 기록을 추적하고 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이는 네트워크 과부하나 비정상적인 트래픽 등의 문제 발생 시 빠르고 정확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며, 네트워크 흐름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pTIME ICC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수천 개의 사이트에 설치된 ipTIME 공유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통합 공유기 관리 솔루션이다. 기업, 교육기관, 프랜차이즈 본사 등 다수의 장소에서 공유기를 운용하는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웹 기반 UI를 통해 각기 다른 환경에 설치된 공유기, 무선 AP, 연결 단말(스테이션)의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ICC는 네트워크 품질과 네트워크 히스토리 기능 외에도 이벤트 알람, 펌웨어 예약/즉시 업그레이드, 사이트 재시작, 시스템 백업/복구, 사용자 권한 관리 등 공유기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ipTIME ICC는 버전 1.00.0으로 정식 배포되었으며, 자동 업그레이드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버전은 ipTIME BE19000을 포함한 총 95종의 유·무선공유기 및 무선 AP 제품군을 지원하고, 공유기 펌웨어 15.28.4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에프엠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ICC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 품질’과 ‘네트워크 히스토리’ 메뉴를 새롭게 추가해 네트워크 관리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개선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ICC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