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PC 그래픽카드 점유율 1위이자, 대한민국 대표 그래픽카드 브랜드인 이엠텍아이엔씨(대표:서영식, 이하 이엠텍)는 2025년 12월 4일(목)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산업통상부-삼성전자 기술 나눔 대상 업체에 선정되어 특허 2건을 이전 받았다고 밝혔다.
기술나눔 행사는 대기업이 보유한 특허를 중견·중소 기업에 이전함으로써 기술 경쟁력 제고와 동반 성장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으로 2025년 산업통상부-삼성전자 기술나눔에서는 총 99개 기업이 125건의 특허를 이전 받았다.

이엠텍이 이전받은 특허는 총 두 건으로, 이를 기반으로 이엠텍아이엔씨는 전자기기 제조 및 연구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 특허번호 10-2210956: ‘영상표시장치 및 영상표시장치의 구동방법, 이동단말장치 및 이동단말장치의 구동방법’
- 특허번호 10-2341742: ‘디스플레이 장치 및 디스플레이 장치용 월 마운트 장치’
이엠텍아이엔씨는 이번에 이전 받은 특허 기술과 기존에 보유한 기술들을 활용해 제조 기반 연구를 더욱 확대하고, 대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제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기술적 성장과 사업 확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엠텍이 유통하는 다양한 제품은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 및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엠텍아이엔씨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3년 무상 품질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사전 예약하신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요일 오후 8시까지 고객지원 연장 서비스를 지원한다. 수요일 고객지원센터 연장 방문 예약은 이엠텍 홈페이지 또는 공지사항, 네이버 지도(플레이스)에서 이엠텍아이엔씨 검색 후 [예약] 버튼으로 예약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