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자동차 브랜드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가 지난 9일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광주’를 공식 개관하며 호남권 판매 거점을 새롭게 마련했다. 광주광역시 남구 서문대로 465에 위치한 이번 쇼룸은 서울과 부산에 이어 전국 네트워크 확장을 완성하는 의미 있는 지점으로 자리한다. 개관 행사에는 국내 공식 수입원 차봇모터스와 호남권 공식 딜러사 선일모터스가 함께하며 브랜드 성장 전략을 공유했다.
이로써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2023년 수도권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 2025년 영남권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부산’에 이어 호남권 핵심 도시인 광주까지 전국 주요 권역을 연결하는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브랜드 접근성과 서비스 편의가 한층 확대되며 국내 시장 확장 속도 역시 강화될 전망이다.
151.7㎡ 규모로 조성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광주’는 전면 글래스 파사드를 기반으로 강인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쇼룸이다. 글로벌 리테일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공간 설계는 그레나디어의 오프로드 유산과 탐험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견고한 소재와 절제된 구조미가 브랜드 철학 ‘Built for More’를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쇼룸 중앙에는 헤드라이트 헤일로(Headlight Halo) 조명이 배치돼 차량의 정체성을 선명하게 드러내며, 고객은 컴퍼스 다이얼(Compass Dial)과 커맨드 벤치(Command Bench)에서 액세서리와 옵션 체험이 가능하다. 후면의 커뮤니티 라운지(Community Lounge)는 상담과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브랜드 경험의 밀도를 높였다.
선일모터스 고연석 대표는 “호남 지역에서 오랜 기간 수입차 세일즈와 서비스를 운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프리미엄 4×4 그레나디어의 매력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봇모터스 정진구 대표는 “광주·호남권 딜러사 선정을 통해 전국 주요 권역에서 브랜드 접근성이 더욱 강화됐다”며 “이번 쇼룸이 고객 신뢰와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광주’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시승 및 상담 예약은 대표전화(062-365-2454) 또는 카카오톡 채널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를 통해 가능하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