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출시된 '헬 렛 루즈'의 후속작 '헬 렛 루즈: 베트남(Hell Let Loose: Vietnam)'가 첫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베트남 정글의 분위기와 총을 쏠 때의 반동 등 현실적인 전쟁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헬 렛 루즈: 베트남은 지난 8월 발표된 현실적인 전쟁게임으로, 북베트남 군대와 미군이 충돌한 베트남 전쟁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북베트남군 혹은 미군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전장에 돌입하며, 최대 50 대 50명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헬 렛 루즈: 베트남의 가장 큰 특징은 지형이다. 실제 베트남 전쟁에서는 강력한 화력과 군사력을 지닌 미군에 북베트남 군대가 정글과 땅굴을 활용한 게릴라전으로 맞섰다. 헬 렛 루즈: 베트남에서도 마찬가지로 배경은 정글로, 수풀과 나무에 가려져 적군의 위치가 잘 보이지 않으며 강과 습지대도 많다. 헬기에서 하방 시야가 잘 보이지 않고, 오히려 나무 사이에서 박격포로 요격하는 장면도 연출된다.
이외에도 헬 렛 루즈: 베트남에는 공격, 전투를 포함해 6개의 서로 다른 게임 모드가 구현된다. 맵은 총 6개며, 조명, 기상 변화, 습지대와 높은 산맥 등 극한의 지형도 더해진다. 분대는 지휘, 보병, 정찰, 장갑, 헬리콥터병(미군 전용), 박격포 스쿼드 등으로 나뉘며, 이는 19개의 서로 다른 전투 역할로 나뉜다. 예를 들어 정찰병에는 정찰대장과 저격병이 있으며, 보병에는 분대장, 소총병, 돌격병, 위생병 등이 포함됐다.
게임은 2026년 PS5, Xbox 시리즈 X/S, PC로 출시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