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버드(JayBird)는 스포츠와 피트니스 분야에서 인기가 높은 미국 블루투스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다. 무선이 주는 편안함은 물론 높은 음질과 안정적 착용감을 갖추고 있다. 미국 철인3종경기협회 공식 트레이닝 헤드폰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USA투데이 역시 어떤 품질 기준이 좋은 트레이닝용 헤드폰에 적합한지 알고 있는 것 같다는 평가를 내놓기도 했다.
제이버드 JF3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도 이런 피트니스와 스포츠에 어울리는 무선 이어폰이다. 물론 스포츠 전문 제품이지만 음질도 중고음대 중심으로 피로도를 줄일 수 있도록 튜닝을 했다. 따뜻한 비트 음색을 들려줘 장시간 운동을 해도 피로감을 덜 느낄 수 있도록 한 것.
운동을 하다보면 도중에 전화를 받거나 음악 재생 조절을 하다가 이어폰이 빠진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수 있다. 달리는 중이라면 페이스를 놓치거나 위험한 상황에 놓일 수 있다. 제이버드 JF3은 오른쪽 이어셋에 모든 조작부를 통합,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있다.
여기에 이어쿠션 3개와 이어팁 3종을 더해 모두 9가지 커스텀 피팅 옵션을 제공한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착용하는 모든 사람의 귀에 맞는 설정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것이다. 이어쿠션과 이어탭 교체도 전혀 어렵지 않다.
이 제품은 땀으로 인한 손상을 막기 위해 고무씰은 물론 제품 내부를 단단하게 밀봉 처리했다. 플랫 케이블을 적용해 운동을 할 때 몸에 밀착, 마찰음이 발생하는 걸 줄일 뿐 아니라 내구성도 높였다. 일반 이어폰보다 안전하고 단단하게 만든 것이다.
제품 수납용 케이스도 주얼리 브랜드 보석함 느낌이 들게 만들었다. 맞춤형 운동화처럼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게 설계한 제품이지만 스포츠 외에도 출퇴근이나 일상에서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 물론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원어데이 왈(http://www.wal.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 테크홀릭(http://www.techholic.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