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환경부, 전국에 급속충전기 180기 추가...오는 2020년까지 3천기 설치 목표

2017.04.17. 13:47:31
조회 수
1,289
2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서울대학교 입구에 설치된 급속충전기.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환경부는 전기차의 장거리 운행과 긴급충전에 대비할 수 있는 급속충전기 180기를 추가로 설치하고 금일(17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급속충전기를 설치한 장소 중 서울과 제주에는 급속충전기가 2기 이상 설치된 집중충전소를 각각 4곳 설치해 충전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했다.

이번 급속충전기 180기 추가설치를 계기로 모든 시‧군에 최소 1기 이상의 급속충전기가 설치돼 전기차로 전국 운행이 가능하게 됐다.

급속충전기는 서울에 50기, 인천‧경기‧충청에 47기, 경상‧강원에 29기, 제주‧전라에 54기가 설치됐다.

이번에 설치한 급속충전기는 기존 급속충전기의 단점을 개선해 이용자의 편의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충전기의 화면이 커지고 밝아졌다. 화면크기가 기존 7인치에서 12.1인치로 확대됐고 화면 밝기는 일반 컴퓨터 모니터의 5배 이상 밝은 제품으로 개선했다. 

또한, 충전기 제작사 마다 다른 메뉴화면을 표준화하는 한편, 오류 개선  또는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충전기 통합관리전산망에서 제어가 가능하게 해 고장이 날 경우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기존에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체크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던 것을 모든 신용‧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결제단말기를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급속충전기는 6월 말까지 시험운영 할 계획이며, 시험운영 기간에 충전기 사용요금은 징수하지 않는다.

환경부는 시험운영기간 동안 새로 도입된 프로그램의 오류 및 불편사항을 점검(모니터링)하고, 안정화 작업을 거친 후 사용요금을 부과할 방침이다.

또한 환경부는 지난해 6월에 ‘미세먼지 특별대책’을 수립해 전기차 급속충전기를 2020년까지 3,000기를 설치한다는 목표를 세운바 있다.

이달까지 전국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1,320기로 환경부에서 671기, 지자체·민간에서 649기를 설치해 ‘미세먼지 특별대책’의 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급속충전기 1기당 전기차 대수는 10.2대로 일본 등 선진국 수준으로 충전 기반시설(인프라)이 개선되고 있다.

환경부는 이번에 설치된 급속충전기 180기에 더해 올해 7월까지 260기, 10월까지 250기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추가로 설치될 급속충전기는 고속도로 휴게소, 대형마트, 패스트푸드점 등 접근성이 높고 충전 대기시간 활용이 용이한 장소에 집중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충전수요가 많은 지점은 2기 이상씩 설치해 충전소를 찾는 전기차 이용자가 충전기 사용을 위해 대기하는 문제를 개선한다.

하반기 설치물량 중 일부는 설치부지를 개인‧법인으로부터 직접 신청 받아 접근성이 높은 장소에 충전기 설치를 확대한다.

주유소, 카페, 대규모 숙박시설 등 전기차 충전이 용이한 부지를 소유하고 있는 개인‧법인은 한국환경공단에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신청을 할 수 있다.

접근성, 입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kWh당 지원 단가, 설치 대수, 최종 설치부지를 결정 할 계획이다. 

충전기 설치를 희망하는 개인‧법인은 다음달 31일까지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서류를 작성해 한국환경공단 자동차환경계획팀로 신청하면 된다.

이형섭 환경부 청정대기기획 과장은 “충전기 설치부지를 민간으로부터 직접 신청 받고, 화석연료가 아닌 신재생에너지와 접목된 충전기, 100kW급 초고속충전기 등 신기술의 충전기도 적극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며, “국내 전기차 충전인프라 여건을 주도적으로 개선하여 전기차 구매 장벽을 허물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토데일리(http://www.auto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모로칸오일, 올리브영 단독 ‘아이코닉 샤인 세트’ 올영픽 선정 기념 프로모션 진행 뉴스탭
기가바이트, 조립PC 디자인 혁신 나선다…‘STEALTH ICE’로 글로벌 사용자 창의성 촉진 뉴스탭
[오늘의 스팀] 10주년 DLC가 아크: 서바이벌을 망쳤다 게임메카
데드 아일랜드 2, 개발에 9년이나 걸린 속사정 밝혀졌다 게임메카
김상현, KPGA 챌린지투어 통산 4번째 우승 연합뉴스
'스웨디시 플래그십의 정점' 볼보 신형 XC90 · S90 동시 출격 오토헤럴드
'어서와 스마트 HEV는 처음이지?' 푸조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오토헤럴드
세그먼트를 뛰어넘은 프리미엄 콤팩트 'BMW 뉴 1시리즈' 오토헤럴드
'충전하지 않는 전기차' KG모빌리티 액티언 하이브리드 오토헤럴드
[시승기] 볼보 XC90 부분변경 "사골을 우려야 진국이 나오지" 오토헤럴드
폭스바겐 골프 GTI '성능과 효율 사이 흥미로운 조화' 오토헤럴드
현대차그룹, ‘휠셰어’ 인천국제공항 대여소 신규 개소... 해외 반출 가능 오토헤럴드
메르세데스-벤츠, 첫 전기 왜건 'CLA 슈팅 브레이크' 공개…넓고 유능한 프리미엄 EV 글로벌오토뉴스
EREV: 게임체인저인가, 아니면 막다른 기술인가? 글로벌오토뉴스
2025 LCK 챌린저스 리그, 오는 21일 3라운드 시작한다 게임메카
초능력 추리 'Uh-Oh | (G)I-Dle' 후속작, 스팀 페이지 오픈 게임메카
올해 디오픈 우승 후보는 셰플러·매킬로이·람…외국 매체 전망 연합뉴스
강천구, KPGA 그랜드CC배 시니어오픈 우승…"큰 욕심 안 낼 것" 연합뉴스
니케보다 유명해진 '도로롱' 액션 피규어 발표 게임메카
헌터X헌터 대전격투 신작, 15일 스팀 조기 접속 오픈 게임메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