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유튜브’의 시대다. 유튜브는 단순한 플랫폼을 넘어 이제는 사람들의 일상 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다. 작년 12월 기준으로 국내 유튜브 월간 순 사용자는 3368만명으로, 타 동영상 앱 대비 약 10배 이상 많았다[1]. 이들이 12월 한달간 이용한 유튜브 사용시간은 총 489억분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는 개인이 아이디어와 콘텐츠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플랫폼으로도 떠올랐다. 억대 수익을 올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속속 나타나며 해당 직업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 유튜버 수에 대한 정확한 통계는 없지만 실제 작년 한 설문에서 성인 10명 중 6명은 유튜브에 도전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며 콘텐츠 경쟁도 치열해지는 추세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탄탄한 기획력과 스토리가 필수이지만, 좋은 화질과 음질 또한 콘텐츠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2030 밀레니얼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이로그(Vlog)’는 촬영 장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일상을 있는 그대로 담는 콘텐츠의 특성상 브이로그를 위한 카메라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갖고 다닐 수 있어야 하며, 선명한 화질과 음질 등 다양한 조건을 갖춰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브이로거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이 중요해졌고, 성능은 물론 개성있는 색감을 구현하는 카메라가 더욱 주목을 받는 추세이다. 또한 영상 내에서 카메라가 비춰지는 경우로 인해 남다른 디자인을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후지필름은 브이로그 촬영에 알맞은 가성비 높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보였다.
![]() |
||
▲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T200 3종 |
후지필름의 데일리 미러리스 카메라 X-T200은 500ml 생수 한 병보다 가벼운 370g의 초경량 무게에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후지필름만의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카메라이다.
상하 270도, 좌우 180도 회전이 가능한 스위블 액정 탑재로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에서 다양한 장면을 담아낼 수 있어 셀프 촬영이나 브이로그에 최적화됐다. 또한 터치 스크린 LCD로 화면 상에서 밝기나 배경 흐림 등 다양한 셋팅 값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어 카메라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브이로거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4K/30P 고화질 영상 녹화를 지원한다. 카메라 내에 자이로 센서를 통해 흔들림을 방지해주는 ‘디지털 짐벌 모드’를 탑재해 걷는 도중에도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노출값의 동영상을 결합해 섀도우와 하이라이트가 더욱 풍부한 결과물을 구현 할 수 있어 역광이 강한 환경이나 야외 장면에 적합한 ‘HDR 동영상 모드’도 탑재되었다.
85년 동안 사진 필름 개발과 연구로 축적된 후지필름의 색재현 기술로 탄생한 11가지 ‘필름 시뮬레이션’을 활용하면 좀 더 창의적인 영상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부드러운 흑백 톤을 구현 할 수 있는 ‘모노크롬’ 모드부터 빈티지한 색감으로 분위기 있는 장면을 담을 수 있는 ‘클래식 크롬’ 모드, 선명한 풍경 촬영에 적합한 ‘벨비아’ 모드 등을 활용해 원하는 분위기를 구현할 수 있다.
C-Type의 연결 단자를 가지고 있어 마이크 또는 헤드폰 등 외부 장비와도 쉽게 호환이 가능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후지필름 관계자는 “최근 유튜브뿐 아니라 일상 속에서 영상이나 이미지 촬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영상과 사진 모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카메라가 주목 받고 있다”며 “일상이라는 평범한 주제를 보다 창의적인 콘텐츠로 만드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 X-T200과 같이 휴대성과 성능, 촬영 편리성은 물론 카메라 본연에서 구현되는 차별화된 색감까지 만들어낼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X-T200의 공식 가격은 XC15-45mm 렌즈 키트 포함 949,000원이며, 색상은 실버와 다크실버, 샴페인 골드 3종으로 출시됐다. 구매는 청담동 후지필름 스튜디오와 온·오프라인을 포함한 후지필름 공식 대리점에서 가능하다.
![]() |
||
▲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T200 |
한편, 후지필름은 지난해 말부터 미러리스 카메라인 X-A7과 플래그십 미러리스 X-Pro3 및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X100V 등 4K 동영상 지원을 기본으로 탑재한 신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가격대는 물론 지원하는 성능이 다양해 브이로거를 꿈꾸는 이들이 예산이나 콘텐츠 성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