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하드웨어 제조사 ASUS(이하 에이수스)가 ‘안전한 PC방 사용 수칙 준수와 응원’을 골자로 하는 생활 방역 캠페인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ASUS ROG 게이밍 존을 운영하는 더 벙커(영종도) PC방에서 진행됐다. ‘안전한 PC방 모범 사례’를 목표로 ▲PC방 내 마스크 필수 착용, ▲PC방 입장 전 손 소독 필수, ▲PC방 좌석 방역,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 PC방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생활 방역 수칙’을 방문객들에게 안내했다.
행사 당일 더 벙커 PC방에서는 방문객 전원을 대상으로 입장 전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이 진행됐으며, 마스크가 없는 고객에게는 현장에서 바로 일회용 마스크를 지급해 발길을 돌리는 고객이 없도록 했다.
내부에서는 한 칸씩 자리를 띄워 앉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켜졌고, 고객이 사용을 마친 자리는 질병관리본부가 권장한 소독제를 타월에 뿌린 후 닦아내는 방법으로 청결을 유지했다.
아울러 방역 수칙을 준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미니게임을 통한 경품 행사와 랜덤 추첨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를 유도했다.
에이수스가 후원하고 PIF와 DJ홍바가 진행한 이날 캠페인은 역대급 참여율과 높은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다소 귀찮게 느껴질 수 있는 PC방 생활 방역 교육을 재미있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풀어낸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PC방 캠페인 진행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