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코리아(엠비케이코퍼레이션, 대표 노영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브랜드 철학과 역사를 기념하는 스페셜 한정판 에디션을 국내에 선보인다.
몽벨코리아 창립 50주년 기념 스페셜 한정판 에디션. (제공= 몽벨)
이번 컬렉션은 몽벨이 1975년 창립 이래 50년간 추구해온 고기능성과 심플한 디자인, 지속 가능한 가치들을 반영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1975년 창립 당시 사용됐던 오리지널 로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에 반영한 점이 주목된다.
몽벨코리아는 2025년부터 완전한 직수입 체제로 운영 방식을 전환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몽벨에서 생산하는 오리지널 제품군을 국내 소비자에게 직접 선보일 수 있게 되며,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이러한 체제 전환의 시작을 상징하는 컬렉션으로 의미를 더한다.
제품은 몽벨 공식 온라인몰과 플래그십 스토어인 분당스퀘어점과 일산드포레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몽벨코리아 창립 50주년 기념 스페셜 한정판 에디션. (제공= 몽벨)
몽벨은 창립 이후 'Function is Beauty'(기능이 곧 아름다움), 'Light & Fast'(가볍고 빠르게)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아웃도어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해왔다. 고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과 실용적이면서도 간결한 디자인,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운영 방식 등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온 브랜드다.
몽벨 관계자는 "이번 50주년 한정판 에디션은 몽벨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함축한 상징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기능성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아웃도어 문화의 본질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몽벨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앰버서더 활동은 올해로 3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에는 아웃도어 크루 프로그램도 새롭게 진행됐다. 여기에 오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MOT(Montbell Outdoor Trail)' 트레킹 행사를 통해 브랜드 철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몽벨은 이번 50주년 기념 컬렉션을 계기로 글로벌 오리지널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국내 시장에서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걸음 수부터 칼로리까지... 카시오, GPS 스포츠 시계 지샥 GBA-950 공개
· 카시오, 지샥 수집가 위한 전용 디스플레이 세트 선봬
· MSI, RTX 5080 탑재 고성능 노트북 ‘벡터 16 HX AI’ 포함한 빅스마일데이 특가 행사 진행
· 클래식 사각에 뮤지션 감성 더한 G-SHOCK, 타미오 오쿠다 콜라보 모델 공개
· 기가바이트, QD-OLED 4K 모니터 ‘MO32U’ 출시… 최대 42% 할인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