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PC 하드웨어 제조사 컬러풀 테크놀로지(Colorful Technology Co. LTD, 이하 컬러풀)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프리미엄 그래픽카드 라인업인 iGame Vulcan 시리즈의 새로운 화이트 컬러 모델 ‘iGame 지포스 RTX 5080 Vulcan White OC 16GB’를 오는 7월 중 국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신 NVIDIA GeForce RTX 5080 GPU를 탑재해 AI 연산과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극대화했으며, 기존 블랙 버전에 이어 세련된 화이트 컬러로 출시돼 감성 튜닝 PC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Vulcan 화이트는 ▲독자적인 멀티 모드 백플레이트 디자인 ▲Vulcan Lightboard로 RGB 커스터마이징 지원 ▲세계 최초 분리형 ‘디스플레이 독(Display Dock)’을 통해 실시간으로 GPU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쿨링 성능도 한층 강화됐다. 기존 3팬에 더해 백플레이트에 신형 Scythe 축류팬(New Scythe Axial Fan)을 추가하여 총 4팬 구조로 설계, ‘슈퍼 베이포 챔버’와 ‘사파이어 축방향 쿨링팬(Sapphire Axial Fan)’, Flow-Guide 핀과 수직 서포트 핀 구조까지 더해 강력한 발열 제어를 지원한다. 덕분에 장시간 고부하 게이밍이나 크리에이티브 작업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컬러풀만의 iGame Smart LCD와 Vulcan Lightboard는 사용자가 iGame Cen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모니터링과 RGB 튜닝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게 도와준다.
컬러풀 마케팅 담당자는 “기존 블랙 Vulcan 제품군의 하이엔드 성능에 더해 이번 화이트 에디션은 감각적인 화이트 감성과 더 강력해진 쿨링 설계를 모두 담았다”며, “하이엔드 유저와 감성 튜닝 마니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피씨디렉트는 이번 iGame RTX 5080 Vulcan 화이트 에디션에 대해 기본 3년 보증에 1년 추가 연장 혜택을 더해 총 4년 무상 A/S를 제공,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신제품은 전국 컬러풀 공식 판매처와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7월 중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