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프라 전문 기업 ㈜명인이노(대표 원용선)가 NVIDIA DGX SPARK 기반의 AI 슈퍼컴퓨터 ‘MSI EdgeXpert’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대만 MSI社가 개발한 하이엔드 AI 연산 플랫폼으로, 올해 5월 컴퓨텍스 타이페이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전 세계 AI 개발자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MSI EdgeXpert
MSI EdgeXpert는 NVIDIA의 차세대 슈퍼칩 ‘NVIDIA GB10 Grace Blackwell’을 탑재한 제품으로, ARM 20코어 기반의 Grace CPU와 Blackwell GPU가 통합된 구조를 갖췄다. 여기에 NVL-C2C 기술을 통해 PCIe 5.0 대비 최대 5배 빠른 대역폭을 제공하며, CPU와 GPU 메모리를 하나의 통합 모델로 구성해 초고속 데이터 전송과 실시간 AI 연산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128GB LPDDR5x 시스템 메모리를 탑재하고, 4개의 USB 3.2 Type-C 포트, 10GbE 랜포트, 2개의 ConnectX-7 스마트 NIC, WiFi 7 및 블루투스 5.4를 지원한다. 스토리지는 1TB와 4TB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메탈·플라스틱 혼합 재질의 고효율 발열 설계로 안정적인 작동 환경을 유지한다.
초소형 폼팩터에 담긴 슈퍼컴퓨팅 파워
MSI EdgeXpert의 가장 큰 특징은 손바닥만 한 크기의 미니 PC 폼팩터에 슈퍼컴퓨터급 AI 성능을 담았다는 점이다. 제품 크기는 가로 151mm, 세로 151mm, 높이 52mm에 불과하며 무게는 약 1.2kg으로, 개발자가 들고 다니며 직접 고객에게 AI 모델 시연을 진행할 수 있을 만큼 이동성이 우수하다.
하드웨어, OS,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풀스택 솔루션 형태로 제공되는 EdgeXpert는 사용자가 즉시 AI 개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일 시스템으로 최대 200B(2천억) 매개변수의 대형 언어 모델(LLM)을 구동할 수 있으며, 두 대를 연결해 사용할 경우 최대 405B(4천50억) 매개변수의 모델까지 확장 실행이 가능하다.
AI 개발자와 기관 위한 실용적 솔루션
명인이노는 MSI EdgeXpert의 국내 공식 공급사로, 국내 최대 IT 쇼핑몰 컴퓨존과 함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컴퓨존 적립금 또는 ConnectX-7 케이블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명인이노 권기범 이사는 “MSI EdgeXpert는 서버급 AI 개발 환경을 손바닥 크기의 기기로 구현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교육기관에서도 AI 개발 실무를 위한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MSI EdgeXpert는 1TB 모델이 480만 원, 4TB 모델이 630만 원으로 책정됐다. 제품 관련 문의는 명인이노 공식 홈페이지(www.itmi.co.kr) 또는 대표 이메일(edgexpert@itmi.co.kr)을 통해 가능하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샤오미코리아, 추석 맞이 ‘한가위 빅세일’…신제품부터 인기 가전까지 최대 20% 할인
· ipTIME, 추석맞이 AI 홈카메라 9,900원 초특가…C500G·C400G 대폭 할인
· KFC, 추석 연휴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진행… 다인팩 최대 40% 할인에 혼추족 1만 원 미만 솔로팩까지
· 강원도 택시, 전국 최초 ‘통합 콜센터’ 출범…티머니GO 손잡았다
· 로지텍, 햅틱 피드백 탑재 ‘MX Master 4’ 마우스 국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