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한겨울 도심 속 러너들을 위해 ‘25AW 어반 러닝 컬렉션 윈터(Urban Running Collection Winter)’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계절의 제약을 넘어 따뜻함과 경량성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기능성으로, 겨울에도 자유롭고 쾌적한 러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푸마는 최근 러닝이 단순한 운동을 넘어 일상 속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흐름에 발맞춰, 추운 계절에도 흔들림 없는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컬렉션을 선보였다. 푸마의 러닝 헤리티지와 기술적 리더십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번 제품군은 놀라울 만큼 가벼운 무게와 안정적인 보온성을 자랑한다.
‘M 라이트 후디 패딩 재킷’ – 프리마로프트 소재의 경량 패딩
이번 컬렉션의 첫 번째 주력 제품은 ‘M 라이트 후디 패딩 재킷(M Light Hoodie Padding Jacket)’이다. 이 제품은 경량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은 패딩 재킷으로, 프리마로프트(Primaloft) 소재를 사용해 혹한의 러닝 환경에서도 우수한 보온력을 제공한다.
푸마 M 라이트 후디 패딩 재킷
또한 러닝 중에도 활동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컬러 블록 디자인을 적용해 역동적인 감각을 더했다. 2.5cm 간격의 좁은 스티치 라인을 통해 신체에 밀착되는 착용감을 구현했고, 정돈된 패턴으로 깔끔한 실루엣을 완성했다.
‘M 미드 구스다운 재킷’ – 웜셀 기술로 완성한 한파 차단력
두 번째 제품인 ‘M 미드 구스다운 재킷(M Mid Goosedown Jacket)’은 구스다운 충전재를 솜털 80%, 깃털 20% 비율로 채워 탁월한 단열 성능을 구현했다. 가벼운 소재로 장시간 착용 시에도 부담이 없으며, 압축 후에도 형태 복원이 용이해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높였다.
푸마 M 미드 구스다운 재킷
특히 푸마의 독자적인 웜셀(Warmcell) 기술이 적용되어 내부의 열을 유지하면서도 공기 순환을 돕는다. 이로써 러닝 중 체온은 따뜻하게 보호되고, 땀으로 인한 불쾌감은 최소화된다. 스퀘어 퀼팅 설계로 충전재 이동을 방지해 열 손실을 줄이고 안정적인 보온성을 유지한다.
겨울 러너를 위한 퍼포먼스 지원, 도심과 아웃도어를 잇는 스타일
푸마는 이번 ‘어반 러닝 컬렉션 윈터’를 통해 겨울철 러너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퍼포먼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기능성뿐만 아니라 스타일과 실용성까지 겸비한 디자인으로, 도심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러닝 라이프를 제안한다.
푸마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단순한 방한복이 아니라, 겨울 러닝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제품군”이라며 “기술과 디자인의 조화를 통해 러너들이 한계 없는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5AW 어반 러닝 컬렉션 윈터’는 11월 중순부터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레이저, ‘젠레스 존 제로’ 콜라보 에디션 게이밍 기어 3종 출시
· 로지텍, 이마트 쓱데이 맞아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최대 PS5 프로·아이패드 프로까지
· 조텍 RTX 5090 수냉 그래픽카드, 단 3일간 특가 판매
· “첫눈도 오기 전인데” 내셔널지오그래픽 ‘에이라 패딩’ 판매 200% 급증
· MSI 클로에도 ‘엑박’ 풀스크린 뜬다… MS, 윈도우 휴대용 게임기 정식 카테고리화 신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