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메모리/스토리지 전문 브랜드 어페이서(Apacer)의 M.2 SATA SSD 신제품 AST280X 256GB/512GB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SATA 6Gb/s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데스크톱과 슬림형 노트북 모두에서 간편한 체감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했다.

AST280X는 3D 낸드 기반의 메인스트림 설계로 부팅/앱 로딩/파일 전송 등 일상 작업에서 HDD 대비 응답성을 크게 끌어올린다. TRIM/S.M.A.R.T/NCQ 등 기본 스토리지 기능을 지원하며, 오류 정정(ECC)과 웨어 레벨링 등 컨트롤러 최적화를 통해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도 안정적 성능 유지에 초점을 맞췄다. 두께 7mm의 경량 폼팩터는 다양한 베이 구조에 폭넓게 호환되며, 소음/발열/전력 소모를 낮춰 사무/교육용 PC와 경량 크리에이티브 워크로드에 적합하다.
서린씨앤아이는 최근 공급을 시작한 어페이서 DDR5 메모리(NOΧ 시리즈)와 함께 AST280X를 더해, 국내 조립/업그레이드 시장에 메모리-스토리지 통합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기업/교육기관 등 다수 환경에서의 배포를 고려해 일관된 펌웨어 정책과 국내 사후지원 연계를 지향한다.

국내 유통과 A/S는 서린씨앤아이가 담당하며, 품질 보증은 3년 워런티가 적용된다. 제품 단종 시 보증기간은 만료되지만, 서린씨앤아이는 국내/해외 제조사에 재고가 있는 제품에 한해 남은 보증기간 내 추가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