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는 스마트폰에서도 '아이나비 3D'를 사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아이나비3D Red Plus(아이나비쓰리디 레드 플러스)'를 출시한다.
아이나비3D Red Plus는 기존 아이나비3D Red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됐다. 특히 항공뷰와 로드뷰 기능을 추가하여 3D를 넘어선 새로운 경험을 스마트 폰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아이나비만의 교통 정보인 TCON+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빠른 경로 안내를 제공한다. TCON+의 교통요약 맵은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로의 교통 상황을 원활 / 서행 / 정체로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며, CCTV 영상을 제공해 경로주변의 현재 교통정보도 함께 확인 할 수 있다.
아이나비3D Red Plus는 내비게이션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UI(User Interface)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도화면 위 마이메뉴를 추가해 바로 집, 자주 가는 곳, 경로 CCTV 등 메뉴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유가검색을 통해 경로 주변의 최저가 주유소 및 유류 종류, 주유 브랜드의 선택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 할 수 있다.
이밖에 지인과 문자 메시지로 목적지를 공유하는 SMS보내기 기능과 전자지도의 가로/세로 모드지원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팅크웨어는 아이나비3D Red Plus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아이나비3D Red Plus설치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나비3D Red Plus 1년 이용권과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팅크웨어의 관계자는 "더 많은 사용자들이 아이나비3D Red Plus통해 아이나비만의 Real 3D 지도와 항공뷰, 로드뷰를 스마트 폰에서 경험 할 수 있을 것이다. 내비게이션 단말기뿐만 아니라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로 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나비3D 컬러패키지의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제2서해안고속도로를 비롯한 이순신 대교, 국도 43호선 송산-진안 구간 우회도로 등 신설된 고속도로와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의 최신 정보가 반영됐다.
'아이나비3D Red Plus'는 1개월 무료 사용이 가능하고, 무료기간 종료 시 년 2만원에 제공된다. 아이나비3D Red Plus는 삼성 앱스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지원 기종은 삼성 GALAXY시리즈를 포함한 최신 제품이다.
다나와 테크니컬라이터 Jason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