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규어가 제 2세대 XF 모델의 웨건형인 신형 XF 스포트브레이크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형 재규어 XF 스포트브레이크는 작년 9월 처음으로 개발 계획이 확인된 이후 여러 스파이샷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던 바가 있다. 그리고 지난 25일, 재규어는 드디어 신형 스포트브레이크의 출시일정과 간단한 티저 이미지 한장을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사진 속의 재규어 XF 스포트브레이크는 한층 묵직해진 크기의 후방 창문과 D-필러 디자인으로 크기를 가늠해볼 수 있으며, 넓어진 공간만큼 시원하게 펼쳐진 파노라믹 루프와 테일게이트 스포일러가 돋보인다.
재규어의 디자인 디렉터 이안 칼럼은 "신형 XF 스포트브레이크는 스피드와 스포티함을 간직하고 있는 차"라고 말했으며, 또한 "새로운 수준의 실용성을 선보이면서도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민첩한 핸들링을 놓치지 않은 모델"이라고 덧붙였다.

신형 XF 스포트브레이크의 엔진 라인업으로는 200마력에서 최대 380마력 출력의 XF 세단 버전과 동일한 구성을 지니며, 퀵시프트 8속 변속기가 함께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올 여름 유럽에 우선적으로 판매될 예정인 XF 스포트브레이크는 6월 말 또는 7월 초 정도에 완전히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북미시장 등 글로벌시장 판매는 2018년에 진행될 계획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 [단독] 쌍용차, 럭셔리 픽업트럭 출시 계획..‘G4 렉스턴 스포츠’ 유력
▶ 미니, “순수전기차는 브랜드 핵심 모델”..출시 시기는?
▶ 신영식 쌍용차 마케팅 전무, “G4 렉스턴..年 2만대 판매 자신”
▶ 기아차 스팅어, 항공기 연상시키는 실내 디자인..‘눈길’
▶ 가솔린 SUV도 이젠 터보 시대..엔진 다각화 이유는?
▶ 쌍용차가 ‘최초·최고’ 강조한 G4 렉스턴..4가지 핵심 살펴보니...
▶ [시승기] 부드럽지만 야성(野性)적인..인피니티 Q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