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라인업의 세대 교체를 예고한 잘만테크가 쿨러와 케이스, 파워 등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공개하는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잘만테크가 준비한 신제품들은 CPU 쿨러 3종과 케이스 10종, 파워 6종, 시스템 쿨러 5종, 노트북 쿨러 3종 그리고 써멀컴파운드 3종으로, 이 중 메인 제품으로 소개된 CPU 쿨러는 잘만이 특허를 보유한 4D 입체 냉각핀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듀얼 블레이드 팬이 적용된 것으로 발표됐다.
4D 입체 냉각핀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듀얼 블레이드 팬이 바탕이 된 새로운 CNPS 시리즈는 등급에 따라 라운드 팬을 적용,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RGB LED 튜닝과 잘만 고유의 Z-SYNC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레이저와의 협업을 통해 크로마를 통한 컨트롤도 지원되는 것으로 소개됐다.
쿨러에 이어 소개된 파워서플라이는 종전 80플러스 골드 외에 스탠다드 모델인 메가멕스 시리즈가 새롭게 추가되는 것으로 소개 됐다. 메가멕스 시리즈는 액티브 PFC 회로로 최대 역률 99%를 제공하며 92% 효율의 싱글 레일과 고성능 105'C 캐퍼시터를 적용, 80플러스 스탠다드 시장에 새로운 기준이 될 전망인데 무려 6년이라는 무상 A/S 기간을 통해 신뢰성에서도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라는 것이 잘만테크 측 설명이다.
케이스는 국내 자체 생산인 Z-머신 500 이라는 튜닝 케이스가 눈길을 끌었다.
이 케이스는 거의 모든 파츠가 피스로 연결되는 수제작 모델로, 전면과 상단, 후면에 밴딩 처리된 강화유리를 적용하는 등 복잡하고 정밀한 가공 단계를 거쳐 파츠 생산이 완료되는 것으로 소개됐다. 생산된 파츠는 작업자에 의해 수제로 조립되기 때문에 대량 생산에 적합한 제품은 아니라서 소량만 공급 될 예정이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