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메이드가 트러스와 스파이더S 2종 퍼터를 출시하였다.
트러스트 퍼터는 아주 독특한 디자인의 투다리 퍼터이다. 공인 룰에 투다리퍼터가 비공인으로 분류되지만 가운데 부분을 채워 넣음으로서 한 개의 넥으로 변하여 규정에 어긋나지 않은 공인 퍼터가 되었다.
트러스는 TB1, TB2, TM1, TM2의 4가지 모델이다. TB1은 전형적인 블레이드 퍼터와 가장 유사하여 힐 쪽에 샤프트가 배치된 블레이드 퍼터 디자인이다. 8g 중량이 토우에 추가되어 트러스 호젤과 균형을 잡아준다. TB2는 블레이드 퍼터의 센터샤프트 버전이다.
트러스TB1 트러스TB2
TM1은 힐 쪽에 샤프트가 배치된 블레이드이며 트러스 호젤과 말렛 형 퍼터 디자인이다. TM2는 말렛 퍼터의 센터 샤프트 버전이다. TM 모델이 좀 더 안정성 있는 퍼터이다.
트러스TM1 트러스TM2
트러스트 퍼터는 틀어지지 않는 안정감을 우수한 장점으로 꼽고 있다. 독특한 호젤의 삼각형 구조를 통해서 심을 벗어난 타격에도 일반 블레이드 호젤에 비해 확연히 비틀림을 줄여주어 직전성과 안정성을 향상시켜 준다고 한다.
다양한 수준의 골퍼들로부터 약 4만 개의 퍼팅 데이터를 수집해 페이스에서 가장 흔히 타격되는 부분을 분석했다. 그 위치는 중심에서 토우 쪽의 타격이 약 50% 이상이었는데, 이는 비틀림을 유발하여 퍼터 라인을 빗나가게 하는 결과를 보였다. 이를 기반으로, 테일러메이드는 전통적인 퍼터 모양에 비틀림을 방지할 수 있게 디자인하여 더 많은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
스파이더S는 스파이더X의 후속 모델로 뒤를 이어받는 모델이다. 네이비와 초크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기존의 직진성이 우수한 스파이더X를 계승하여 많은 디자인으로 변화가 예상된다.
스파이더S초크 스파이더S네이비
신제품 스파이더 S는 프리미엄 6061 알루미늄과 100% 기계 밀링으로 매우 제작되었다.
퍼터 헤드 주변 토우와 힐의 솔 부분에 2개의 48g 텅스텐을 장착하여 퍼터의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무게를 좌우로 넓게 배치해 중심을 벗어난 타격 때 헤드의 비틀림을 줄여 안정된 방향성을 주었다.
퍼터 길이에 따라 무게가 다르게 적용됐다. 후방에 위치한 텅스텐 웨이트 바의 중량을 달리해 34인치는 65g, 33인치는 80g으로 샤프트 길이에 따라 최적의 밸런스로 직진성을 더욱 높였다.
프리미엄 소재와 사각형 모양의 조합은 6000 이상의 관성 모멘트를 제공해 스파이더 퍼터 모델 중 가장 높은 관용성을 가진다.
다나와 골프CM | 최인광 (mouker@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