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컴퓨터 입력 장치 제조기업 Cherry GmbH(이하 체리)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100% 모든 공정을 유럽에서 제조한 체리 오리지날 클래식 라인 기계식 키보드 3종(모델명 : G80-3000, G80-3494, G80-3497)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반세기가 넘는 오랜 기간동안 스위치 기술 연구와 키보드를 생산하였으며 ‘체리키’라고 불리는 MX 스위치를 개발 및 생산한 체리가 제조한 체리 오리지날 클래식 라인 기계식 키보드 3종은 최대 1억 만 스트로크를 보장하는 놀라운 내구성을 보여준다.
체리 오리지날 클래식 라인 기계식 키보드는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각 모델의 기본적인 키보드 디자인은 동일하나 체리 로고 색상이 다르게 출시되었다. (골드 : G80-3000, 레드 : G80-3494, 화이트 : G80-3497)
체리 오리지날 클래식 라인 기계식 키보드는 체리 키보드 특유의 클래식한 감성을 가진 30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테디셀러 키보드로서, 특별히 제작한 금형으로 설계하고 나사를 사용하지 않고 금속판 없이 견고히 제작되는 무보강 구조를 채택하여 부드럽게 타이핑 충격을 흡수하여 타이핑시 피로감을 덜어주며 체리 키보드만의 독특한 타건감을 보여준다.
또한 키캡 자체를 휘어진 모양으로 설계한 스텝스컬쳐 2 디자인을 채택하여 손과 손목에 피로감을 덜 주게 설계되어 장시간 타이핑에도 적합하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체리 키보드 답게 보조축이 양쪽에 설치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방식을 채용하여 손쉽게 키캡을 분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곳을 눌러도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담당자는 “그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체리 클래식 라인 키보드는 전공정을 유럽에서 제조하여 우수한 품질 및 체리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키보드이다. 앞으로 다양한 체리 키보드 및 마우스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