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보호자로 산 지 언 20년! 나름 강아지 용품에는 도가 텄다고 자신했는데 세상에는 신기한 제품이 너무나 많다.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 강아지 건강 스캐너와 관절 찜질기, 강아지 홈 트레이너 로봇 같은 것이 영화가 아닌 현실에 존재할 거라고 말이다.
각설하고, 지금은 사람도, 강아지도 건강 관리가 중요한 때다. 특히 강아지는 조금만 건강 관리에 소홀해도 월급보다 큰 병원비를 지출하기 쉽다. 그래서 준비한 11월의 갖환장! 우리 지갑과 소중한 강아지 건강을 수호해줄 다섯 개의 제품들을 눈여겨 보자.
스캐너로 확인하는 우리 강아지 건강! ‘펫닥 스캐너’
체온계처럼 생긴 이 제품은 강아지 귓속에 넣어 건강 정보를 스캔하는 ‘펫닥 스캐너’다. 강아지는 외이도가 L자 구조로 되어 있어 환기가 잘 안 된다. 그래서 관리를 소홀히 하면 외이염이 발병할 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보호자들이 이를 모르고 지나쳤다가 뒤늦게 발견해 강아지도 고통, 보호자도 고통받는 경우가 많다.
펫닥 스캐너는 강아지 귓속에 체온을 재듯 넣어 사용하는데, 그러면 곰팡이 등 세균 감염과 해충, 종양 및 용종 등 각종 질병 발생 여부를 감지할 수 있다. 이 외에 펫닥 스캐너는 ‘체온 커버’와 ‘온습도 커버’ 두 개 노즐을 제공하는데, 체온 커버는 강아지 체온 변화를 수시로 체크해 건강 상태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강아지 체온은 폐렴 같은 감염성 질환과 호흡기계 질환, 염증성 질환, 중추신경계 이상, 패혈증 등을 감지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되므로 꾸준히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자.
펫닥 스캐너는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스캐너로 측정된 각종 데이터는 병원 진료 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다만 가격이 좀 세다. 약 58만 원.
관절을 지켜주세요~ ‘펫 라이트 테라피’
사람은 뼈마디가 쑤실 때 온열 찜질을 해 시원함을 느낀다. 이는 동물도 마찬가지다. 특히 소형견들은 겨울이 되면 근육과 관절이 굳어져 작은 움직임에도 다칠 확률이 높아지는데, 슬개골 탈구로 발전할 경우 동물에게는 큰 고통을, 보호자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주게 된다. 그래서 겨울철에는 강아지도 찜질해주는 것이 좋은데, 인간용 찜질기는 안 그래도 기초체온이 높은 강아지에게 화상을 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펫 전용 찜질기다.
펫라이트 테라피는 반려동물의 관절과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주는 제품이다. 언뜻 보면 사람들이 복부에 두르는 패드처럼 생겼는데 안쪽에 LED 근적외선 램프가 장착돼 있어, 전원 버튼을 누르면 열을 일으켜 강아지 신체 구석구석을 찜질해준다.
하네스 타입이라 줄을 채우듯 가슴과 다리 부위에 둘러주면 되며, 보조 배터리로 작동해 추운 날 산책 시 난로 역할도 해준다. 안전을 위해 20분 자동 타이머가 설정돼 있으며, 특히 슬개골 탈구 증상이 있는 강아지에게 사용하면 통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 가격은 약 25만 원.
보호자가 없는 시간에도 심심하지 않게 ‘바램 펫 피트니스’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며 집에 장시간 혼자 있는 반려동물들도 늘어났다. 문제는 대부분 강아지가 이 시간을 잠만 자거나 주인이 오길 기다리는 데 허비한다는 것이다. 사람이든 동물이든 상호 교감 없이 장시간 홀로 있으면 우울증과 분리불안 심하면 인지 장애까지 걸릴 수 있다. 펫 피트니스 로봇은 이 같은 문제에 훌륭한 해결책이 된다.
펫 피트니스 로봇은 보호자가 없는 시간에 심심해하거나 분리불안이 있는 강아지들, 혹은 과체중이라 운동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제품에는 거리 측정 센서와 가속도 센서, 장애물 인식 센서 등이 장착돼 있어 자율 주행이 가능하며, 16개 이동 모션과 패턴을 적용해 강아지가 지루하지 않도록 다양한 즐거움을 만들어낸다. 하이라이트는 간식 토출 기능이다. 내부에 간식을 넣어두고 시간을 세팅해두면 설정한 스케줄대로 간식이 튀어나온다.
내구성 또한 걱정 없다. 공인 시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하중 테스트를 통과해, 물고 뜯기 좋아하는 강아지들 공격에도 거뜬히 버티며, PX4 생활 방수 기능으로 침 테러, 오줌 테러를 받아도 고장 날 우려가 없다. 가격은 약 13만 원.
양치질이 힘든 보호자를 위한 갓템, ‘치석 제거 간식 펫즐’
강아지 초보 집사들이 착각하기 쉬운 게 ‘강아지는 양치가 필요 없다’는 것이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7배 빨리 치석이 쌓인다. 때문에 강아지 구강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구내염 등 다양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고, 사람처럼 스케일링도 받아야 하는데 비용도 만만치 않을뿐더러 강아지 스케일링에는 마취 과정이 필수라 건강에도 좋지 않다. 물론 이 같은 상황은 평소 양치만 잘해주면 발생하지 않는다. 문제는 양치가 어렵다는 것이다. 강아지 양치를 하려다 손가락을 물린 사례도 빈번하다. 이럴 때는 치석 제거 간식을 이용해보자.
치석 제거 간식 펫즐은 특허받은 3D 모델링 기법이 적용되어 구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장난감 블록을 닮은 이 간식에는 사이사이에 2.5mm, 7.5mm 2종류 구멍들이 있는데, 이 구멍들이 치아와 마찰을 일으켜 치석 제거를 도와준다.
또한 강아지들 기호성을 높이기 위해 단백질을 30% 이상 함유했으며, 피부, 관절, 장, 눈 건강에 맞춰 원료를 배합한 4개 타입 간식들을 제공해 강아지 건강을 더욱 섬세하게 케어할 수 있다. 수의사, 영양학자, 식품생명공학 박사, 동물행동교정 전문가, 3D 모델링 전문가 등이 협업하여 만든 제품인 만큼 안심하고 먹여도 좋다. 가격은 10개 기준 12,600원.
반려견과 보호자의 행복한 목욕 시간, ‘릴랙스 샤워기’
겨울에는 날이 춥다는 이유로 강아지 목욕도 게을리하게 된다. 자, 곰곰이 생각해보자. 강아지 목욕을 게을리하게 된 원인이 정말 기온 탓인지… 십중팔구는 보호자가 게을러서이다. 이럴 때는 강아지 목욕을 부지런히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샤워기를 이용해보자.
페스룸 릴랙스 샤워기는 강아지에게도, 보호자에게도 즐거운 목욕 시간을 선사해준다. 샤워기 헤드 부분엔 말랑말랑한 실리콘 돌기가 자그마치 54개나 배치돼 있는데, 이 부분을 사용해 강아지 피부 마사지도 해주고, 샴푸 잔여물과 엉킨 털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물줄기가 세지 않고 부드러워 피부를 부드럽게 쓸어 내려주고, 소음 방지 기능을 적용해 물줄기 소리로 인한 반려동물 스트레스도 줄여준다.
보호자를 위한 편의성도 뛰어나다. 헤드 크기도 한 손에 들어올 만큼 작고, 그립감이 뛰어나 털 속 샴푸 잔여물을 헹구기 더 수월하다. 또한 평평한 헤드 구조 설계 덕에 바닥에 놓아도 샤워기가 뒤집어지지 않으며, 제품 자체에 on/off 버튼이 있어 상황에 따라 물줄기 제어가 가능하다. 가격은 2만7천 원.
기획, 편집 / 다나와 오미정 sagajimomo@danawa.com
글 /장기은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