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핵폭탄급 반응! 핵아이셔에이슬은 어떻게 열풍이 될 수 있었나?

2025.05.15. 15:32:37
조회 수
43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인파가 가득한 대학가를 혼자 걷는다. 누구를 만나지도, 인사를 나누지도 않는다. 그가 원하는 것은 오직 하나. 새로운 자극을 줄 신상뿐이다. 만우절 장난인 줄 알았던 컨셉의 제품이 세상에 나왔다지. 그는 단골 편의점 문을 열며 다급히 외친다. 

“핵아이셔에이슬 주세요. 그냥 아이셔에이슬이 아니라 핵폭탄급 핵아이셔에이슬.” 

그러자 편의점 사장님은 말한다. “이거 진짜 다 나가서 몇 개 없는데. 당신이니까 내주는 거야.!” 그는 국가가 허락한 유일한 음료신상털이, 마시즘이다. 


모두가 기다린 에이슬시리즈
핵으로 돌아오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전량이 판매되어 버린 전설의 품절템. ‘아이셔에이슬’이 더욱 놀라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그동안 이 한정판 소주는 아이돌 콘서트 티켓팅처럼 금세 동이 나버리는 제품이다. 이걸 구한 사람들은 곧 인스타그램 피드에 인증샷을 올리고, 이걸 구하지 못한 사람들은 바로 재출시 요청을 해야만 했었다. 그 앵콜을 외치던 게 나다. 판매처를 전전긍긍하다가 2번째 앵콜 때에서야 겨우 구했던 기억이 난다. 

그것이 이번에 핵상큼하게 돌아왔다. 처음에는 믿지 않았다. 출시 소식을 만우절날 알려줬고, 그 내용도 아이셔에이슬이 아니라 ‘핵아이셔에이슬’이었으니까. 여기서 더 신맛이 나온다고? 그런데 이게 진짜 나오네.


핵상큼한 그 맛
거기에 제로슈거? 

바로 핵아이셔에이슬을 만나보았다. 한쪽 눈을 찡그린 두꺼비의 모습은 이 소주가 마시면 바로 반응을 일으키는 ‘윙크제조기’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개구진 디자인 한쪽에 적혀있는 ‘제로슈거’란 문구도 눈에 띈다. 신맛의 도파민을 보여주며 부담감도 줄여주는 반전매력이 있는 친구라고 볼 수 있다.

사실 마음 한구석에서는 ‘셔봤자 얼마나 하겠어?’라는 생각이 있었다. 나만의 생각이 아니다. 한국인에게는 유전적으로 2가지의 자부심이 있는데 하나는 ‘맵부심’이고 하나는 ‘신맛부심’이다. 줄여 말하면 맵고, 신맛에서 한국인은 ‘못 먹는다’는 말을 하지 못한다. 

그런 분들을 위해 핵아이셔에이슬은 3가지 챌린지를 제안한다. 


핵아이셔에이슬을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 

핵아이셔에이슬을 조용히 맛만 본다면 그 매력을 절반도 알지 못한 것이다. 만약 내가 평소 신맛을 맛보고도 눈 하나 꼼짝하지 않는다면 핵아이셔에이슬은 3가지의 방법을 제안한다. 

  • 1단계 : 핵아이셔에이슬 마시고 3초 동안 평정 유지하기. 
  • 2단계 : 핵아이셔에이슬 마시고 안주로 레몬 먹고 3초 동안 평정 유지하기.
  • 3단계 : 핵아이셔를 잔에 넣고 거기에 핵아이셔에이슬을 따라서 마신 후 3초 동안 평정 유지하기. 

1단계를 마셨을 때는 정말 맛있게 새콤한 소주다. 기존 아이셔에이슬보다 신맛을 극대화하였다는데 이제는 그냥 새콤함이 아니라 눈 앞에 레몬이나 깔라만시가 보일 정도다. 그럼에도 쓴맛이 없고 달콤해서 과연 ‘대학생들의 첫 소주’, ‘개강모임의 드링크’가 되기에 딱 맞는 술이다…라는 생각을 하며 2단계를 경험한 순간. 나는 오만상이 된 표정으로 겸손을 배웠다.

그리고 3단계를 도전한 순간 발음이 새고, 군침이 홍수처럼 넘쳐흘렀다. 여러분도 신맛에 자신이 있다면 한 번 도전해보시길 바란다. 아마… 2단계부터 쉽지 않을 걸?

하지만 인스타그램의 피드에는 핵아이셔를 잔에 넣고 핵아이셔에이슬을 따라서 마시는 핵고수들이 승리를 즐기고 있었다. 대체 무슨 일이야?


GEN Z들은 왜
핵아이셔에이슬에 반하는 걸까?

아이셔에이슬이 술자리 속 잠깐의 즐거움이었다면, 핵아이셔에이슬은 ‘오징어게임’급의 놀이다. 단순히 상큼한 맛이 강해져서 이런 인기가 오는 것은 아니다. 이걸 즐길만한 사람들, 흔히 말해 Gen Z들의 모습에서 이런 점들을 관찰한 게 아닐까?

  1. 그들은 기성세대가 모르는 새로운 경험을 원한다
  2. 그러면서도 친근하고 귀여운 것들을 원한다
  3. 그런 경험을 찍어서 소셜미디어에 기록하는 것을 즐긴다
  4. 영상이나 사진을 찍어야 하기 때문에 단순히 먹는 방법은 거부한다

때문에 절대 없을 것 같은 핵상큼한 맛의 소주가 나왔다. 그러면서도 제품의 라벨은 무섭지 않고 귀엽기만하다. 이전까지는 1번에서 2번 정도를 생각한 수준에서의 콜라보가 된 이색제품들이 많았다. 하지만 핵아이셔에이슬이 빛나는 부분은 3번과 4번을 고려한 제품이라는 것이다. 

소셜미디어라는 환경 속에서는 나만의 조합을 찾아 올리는 것이 인기소재다. 핵아이셔를 잔에 넣고 핵아이셔에이슬을 마시라는 것은 ‘소주 내에 젤리를 넣어 먹는 콘텐츠’들을 재빨리 파악하고 그 방법을 더 쉽고 재미있게 만든 것이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핵아이셔에이슬을 만든 하이트진로의 재미있는 점은 술을 마시는 상황을 생각한 제품이 나온다는 것이다. 때문에 술자리에 가면 여러 많은 선택지 중에서도 핵아이셔에이슬을 찾을 수밖에 없는 분위기를 만든다. 


핵아이셔에이슬
놀이로서의 소주를 즐기다 

그래서 핵아이셔에이슬은 단순히 신상 주류의 출시라는 생각보다 재미있는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보고 즐길 거리가 나왔다고 느낀다. 물론 이게 한정판이어서 매번 만날 수 없는 점. 그리고 인싸들 사이에서 티켓팅… 아니 핵아이셔에이슬 찾기 경쟁을 해야 한다는 것이 아쉽지만 고생이 있어야 기쁨도 더하다. 

끝판왕 같은 핵아이셔에이슬이 나왔고 역시나 뜨겁다. 과연 아이셔에이슬은 어디까지 강력한 사랑을 받을 수 있을까? 핵아이셔에이슬, 그리고 아이셔에이슬시리즈가 술자리에 전달할 즐거움의 흔적들을 기대해 본다


<제공 : 마시즘>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5/1
전문가 리뷰 비트엠 Newsync 3290U : 4K 나노 IPS 블랙 패널, 보더리스 적용으로 깔끔함과 쫀득한 색감까지
유머게시판 육사면접 광탈 (2)
유머게시판 우리 신입분 진짜 패기가 대단한데? (2)
유머게시판 "별점 2.1점" 뷔페 후기 (3)
전문가 리뷰 필라이트 클리어, 일상을 클리어하게! 가볍고 깔끔한 나의 한 캔
전문가 리뷰 핵폭탄급 반응! 핵아이셔에이슬은 어떻게 열풍이 될 수 있었나?
전문가 리뷰 싱그러움 가득한 초여름, 당신의 환타는?
유머게시판 손 깨끗이 씻는게 정떨어진다는 블라인 (4)
유머게시판 중국 게임들이 잘 나가는 이유 (3)
취미 상품포럼 홀덤을 즐기고 싶으면 (1)
유머게시판 발리우드 타이타닉 (7)
유머게시판 남편은 못 믿어 (4)
유머게시판 Bee happy (4)
소비자사용기 GAINWARD RTX 5070 Ti 피닉스 초기버전과 V1 차이 사용기 (2)
일반뉴스 8,900만 스팀 이용자 계정 털렸다? 밸브 “해킹 아냐” (1)
신상품뉴스 확 달라진 세븐나이츠, 세나 리버스 정식 출시 (1)
체험단 지클릭커 파도프로젝트 WK98 제주스위치 풀윤활 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사용 후기 (feat. 제주몽돌 당근주황축) (1)
체험단 앱코 U40M 웨일샤크 ARGB BTF (블랙) PC 케이스 (1)
일반뉴스 [순위분석] 버닝 효과 주춤? 메이플스토리 역대급 하락
일반뉴스 헬다이버즈 2, 일루미닛 함대의 슈퍼지구 재침공 시작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