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BLACK : 무게는 확 내리고, 체급은 올렸다!
게이밍 마우스 구매를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뭘까요? 유저마다 그 기준이 다르고 사람의 신체로 컨트롤하는 하드웨어 특성을 가지기 때문에 디자인 영역에서 호불호가 존재하지만, 부정할 수 없는 객관적 스펙이 높다면 그 제품이 가지는 가치는 상승하기 마련인데요. 그중에서 꼽아보자면 메인 센서, 무게, 폴링레이트 정도가 해당 모델의 등급을 결정짓고 게이머의 장바구니 속에서 구매까지 이어지는 과정 중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되겠죠.
커세어(CORSAIR)에서는 이번에 완벽한 트렌드 이해도를 보여주는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BLACK'을 출시하면서, 국내외 수많은 게이머에게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는데요. 본 모델은 제조사 측정 기준 36G라는 초경량화 무게로 제작되었으며, 최근 플래그쉽 마우스에는 빠지지 않고 탑재되는 무선 8K 폴링레이트, 그리고 커세어에서 튜닝한 메인 센서까지 적용되어 더 높은 수준의 게이밍 환경을 지원하는 마우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늘의 주인공인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BLACK'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BLACK'은 커세어의 웹 허브 소프트웨어를 통해 간편하게 마우스를 세팅하거나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정상적으로 PC와 연결하고 웹 허브에 접속하면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인식하게 되는데요. 이때 본 제품을 클릭하여 들어오면 곧바로 설정창으로 변경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바로가기 - [링크]
웹 허브 우측 상단에서는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한글도 정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번역 퀄리티도 좋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좌측 상단에는 현재 PC와 연결되어 있는 모든 커세어 기기가 표시되며(커세어 웹 허브를 지원하는 기기만 표시됩니다.), 연결된 컴포넌트가 2개 이상일 경우 원하는 컴포넌트 이미지를 클릭하면 곧바로 설정창이 변경됩니다.
웹 허브 중앙의 마우스 이미지에는 각 클릭 버튼 명칭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이를 클릭하면 해당 버튼에 맵핑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웹 허브 좌측 상단의 'DPI' 탭에서는 세밀한 DPI 설정이 가능합니다. DPI 단계는 1 ~ 5 단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값이 최대치인 5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 성향에 따라 이를 수정할 수 있으며, DPI는 최소 100부터 최대 33,000까지 50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매크로 관리자' 탭입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복잡한 기능 없이 순수한 매크로 생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성된 매크로를 저장하여 '키 할당' 메뉴에서 버튼에 적용할 수 있죠.
웹 허브 좌측 하단에는 장치 설정이 가능한 버튼이 있는데요. 이를 누르면 마우스의 배터리 상태 확인, 펌웨어, 폴링레이트, 재설정 등 전반적인 목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폴링레이트의 경우 유/무선 모두 최대 8K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1000 / 2000 / 4000 / 8000 총 4가지 옵션이 제공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 클릭감은 글쓴이의 주관적인 의견이 반영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글쓴이의 손은 자연스럽게 펼쳤을 때 새끼손가락부터 엄지손가락까지 키보드의 F1 ~ F10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 제품은 좌우 대칭형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은 마우스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우징은 완전한 대칭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사이드 버튼의 활용을 제외한다면 어느 손으로 쥐든 무난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마우스의 크기가 조금 작게 제작되어 F10 이상의 손 크기를 가진 유저라면 작게 느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우스를 파지 했을 때 엄지 손가락이 전방 사이드 버튼 쪽에 위치했는데, 손 크기가 클 경우 사이드 버튼을 누르기 위해 엄지 손가락을 더욱 많이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약간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BLACK : 무게는 확 내리고, 체급은 올렸다!
심플하면서 커세어의 상징을 담은 대칭 쉘 디자인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BLACK'은 오른손잡이용 좌/우 대칭형 마우스로, 미니 사이즈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마우스 사이즈 대비 약간은 작게 디자인 되어 F9 ~ F10 수준의 손 크기를 가진 유저에게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마우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휠 부분에 커세어를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로 마감 처리 하였으며, 마우스 좌측면에 'SABRE' 시리즈 네이밍과 커세어를 상징하는 삼각 패턴을 패치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높였습니다.
하우징 도장 퀄리티 역시 고급스럽게 처리되었는데요. 손으로 컨트롤하는 마우스 특성상 유분기가 잘 묻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특수 열처리 코팅이 적용되었으며, 리뷰를 위해 장시간 사용했음에도 깨끗한 컨디션을 유지했습니다. 다만, 사이드 버튼의 경우 정확한 인지를 위해 유광으로 마감되어 지속적인 관리를 권장합니다.
비타공 '35G' 초경량화 바디
최근 게이밍 마우스의 트렌드는 바로 '무게'입니다.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BLACK' 역시 경량화 모델로 출시되었는데요. 실측 기준 '35G'으로 최근 출시하는 경량화 게이밍 마우스 중에서도 가벼운 편에 속하는 초경량화 게이밍 마우스라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이 더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비타공형이라는 점인데, 타공형 마우스의 경우 특유의 촉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지만 본 모델은 일반적인 마우스와 동일하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매우 익숙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는 커세어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해 볼 수 있겠죠.
고성능 옵티컬 메인 센서 'MARKSMAN S' & 무선 8K 리시버 기본 제공
게이밍 마우스의 심장인 메인 센서는 PixArt의 PAW3395를 기반으로 커세어가 튜닝한 MARKSMAN S가 탑재되었습니다. 해당 센서는 750 IPS와 50G 가속도를 가지며, 최소 100 ~ 최대 33,000 DPI를 설정할 수 있는 고성능 옵티컬 센서로, 마우스가 빠르게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정확한 포인팅을 지원합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8K 폴링레이트도 지원하고 있어 게이밍으로는 완벽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요. 8K 폴링레이트는 유선과 무선 모두 동일하게 작동하며, 무선 사용의 경우 8K를 지원하는 전용 리시버도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기에 추가적인 지출 없이도 플래그쉽 퍼포먼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편리함, 커세어 웹 허브 소프트웨어
최근 출시하는 플래그쉽 게이밍 마우스는 소프트웨어가 필수입니다. 본 모델 역시 커세어에서 지원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기존 제품과 다른 점은 커세어 통합 소프트웨어인 'ICUE'가 아니라, 웹 타입 소프트웨어 '커세어 웹 허브'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웹 허브는 ICUE와 달리, 설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간편하면서 빠른 하드웨어 세팅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타사의 소프트웨어와 OS 간 충돌 오류가 매우 적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안에서는 기본적인 DPI나 맵핑 설정이 가능하고 펌웨어 업데이트도 지원하고 있으며, 본 제품의 장점 중 하나인 8K 폴링레이트 옵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기본값은 1,000hz)
커세어가 말아주는 초경량 고성능 마우스!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BLACK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