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티모 잡아먹는 다리우스? 롤 기반 격투 게임 '2XKO'

2025.10.05. 13:14:48
조회 수
41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롤 기반 격투게임 2XKO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 롤 기반 격투게임 2XKO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기반 격투게임 '2XKO(투엑스케이오)'가 오는 10월 8일 앞서 해보기를 시작한다. PS5, Xbox 시리즈 X/S, PC로 출시되는 이 게임은 공개 초반에만 해도 '롤권'이라는 별명으로 불렸지만, 두 명의 챔피언을 선택해 2 대 2 팀 기반 격투를 벌인다는 점에서 오히려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과 더 가깝다.

이번 게임은 그간 리그 오브 레전드 IP를 활용해 다양한 시도를 해온 라이엇게임즈의 새로운 도전이자, 처음으로 개발하는 대전격투 장르이기도 하다. 특히 장르 특성 상 멀리서 봐야 했던 챔피언들의 다양한 기술을 눈앞에서 직접 세세하게 조작해가며 펼칠 수 있다는 점이 리그 오브 레전드 팬에게는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과연 2XKO는 어떤 게임일지, 확인해 보자.

▲ 2XKO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2XKO Korea 유튜브 채널)

현세대 트렌드에 맞춘, 빠르고 직관적인 조작법

이 게임의 핵심은 2 대 2 게임 플레이와 빠르고 직관적인 조작이다. 플레이어는 혼자 두 챔피언을 조작하거나, 친구와 함께 2인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태그 체계는 어시스트와 악수 태그 두 가지로 나뉜다. 어시스트는 팀원(어시스트 챔피언)을 불러내 공격을 돕게 하는 '킹 오브 파이터즈' 같은 방식이며, 악수 태그는 챔피언을 교체하는 기능이다.

'퓨즈 시스템'은 팀의 상호작용 방식을 변경하는 강력한 요소다. 대전 시작 시 챔피언 선택 후 설정하며, 더블 다운(팀원과 슈퍼 공격 사용), 프리스타일(악수 태그 2회 연속 사용), 조수(어시스트 KO 및 태그 불가 대신 고유 능력 지원), 중전차(강화된 1인 챔피언 플레이), 2X 어시스트(어시스트 액션 강화) 등의 옵션이 제공된다.


기본적으로 2 대 2 태그 매치 시스템이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기본적으로 2 대 2 태그 매치 시스템이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퓨즈를 선택해 게임 전략을 짜고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퓨즈를 선택해 게임 전략을 짜고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04 어시스트 등을 효과적으로 써먹어야 한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어시스트 등을 효과적으로 써먹어야 한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조작은 기본적으로 L(약 공격), M(중 공격), H(강 공격)의 세 개 버튼을 사용하며, 각 기술들에는 상중하 판정이 존재한다. 여기에 캐릭터 고유의 특수 기술은 S1과 S2 버튼만으로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방어와 회피는 후진 가드, 패리(←+H), 던지기 풀기 등이 존재한다.

여기에 대전격투 초보자를 위한 자동 연계 시스템도 도입됐다.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자동 연계' 기능을 켜면 공격 버튼을 빠르게 연타하는 것만으로 강력한 연속기를 사용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연계기는 L→M→H→S1→S2 커맨드 입력 후 마지막에 T를 입력하여 어시스트로 이어가는 콤보다.

전 캐릭터 공용 커맨드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전 캐릭터 공용 커맨드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손쉬운 콤보와 자동 연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손쉬운 콤보와 자동 연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리그 오브 레전드 속 다양한 챔피언을 새로운 모습으로

앞서 설명했듯, 게임 내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다양한 챔피언이 등장해 원작 속 기술들을 격투 게임에 맞게 재해석하여 사용한다. 앞서 해보기 출시일 기준 플레이 가능한 챔피언은 아리(빠르고 날렵한 마법사), 브라움(근육질의 수호자), 다리우스(끊임없이 전진하는 전사), 에코(끈질긴 공격형 암살자), 일라오이(묵직한 위력의 난동꾼), 징크스(변덕쟁이 악동 사수), 바이(다혈질의 민첩한 권투 선수), 야스오(빠른 중거리 검사), 블리츠크랭크, 티모까지 총 10인이다.

앞으로 더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앞으로 더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챔피언들의 기술은 원작 속 일반 공격부터 스킬 등을 재해석해서 구성됐다. 아리는 '추적 화살', '여우불 화살', '혼령 질주' 등을 사용해 날렵한 움직임과 마법 공격을 펼치고, 야스오는 '바람 장막', '최후의 숨결' 같은 검술과 바람 마법을 함께 사용한다.

다리우스는 '쪼개기', '학살', '녹서스의 단두대'로 중거리에서 무자비한 공격을 이어가고, 에코는 '시간 이탈', '시공간 타격', '37번째 시도' 등 시간을 넘나드는 발명품을 활용한 기술로 상대를 교란한다. 브라움은 방패와 포로를 사용해 '뇌진탕', '빙하 균열' 등 방어 및 제압 기술로 아군을 보호한다. 일라오이는 거대한 성상과 '촉수 강타', '영혼의 시험'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난동꾼의 면모를 보인다. 



▲ 아리, 야스오, 다리우스, 에코, 브라움, 일라오이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징크스는 '생선대가리', '빠직', '초강력 초토화 로켓' 등 예측 불가능한 폭발물과 다양한 무기로 원거리 공격 및 공간 장악에 특화되어 있으며, 바이는 '밴더식 삼연타'와 '풋워크'에서 '진심의 한 방'으로 이어지는 6단 콤보, '대지 분쇄'와 '끈질긴 힘'을 통해 공격 일변도 전투를 이어간다.

블리츠크랭크는 '로켓 펀치', '로켓 손'으로 상대를 가까이 끌어당긴 뒤 '쓰레기 압축기' 같은 강력한 잡기 기술을 연결한다. 또한, 밴들 시티의 정찰대장 티모는 '실명 다트', '맹독 다트', '유독성 함정' 등의 기술을 활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이번 앞서 해보기부터 참전하는 티모의 경우 매우 작은 캐릭터로, 2초간 웅크리고 있으면 투명해지는 은신 스킬도 사용 가능하다. 안에 들어가면 즉시 투명해지는 풀밭을 만들 수도 있기에, 보다 유틸적인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바이와 징크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바이와 징크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블리츠크랭크와 티모. 특히 티모의 경우 상당히 독특한 경기 방식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블리츠크랭크와 티모. 특히 티모의 경우 상당히 독특한 경기 방식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그래픽은 카툰 렌더링풍으로 그려졌다. 이로 인해 '길티기어'나 '블레이블루', 혹은 'DNF 듀얼'과 유사한 느낌을 준다. 배경과 장식물은 기존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배경이나, '아케인'에서 사용된 유화풍 그래픽을 계승했다. 여기에 롤백 넷코드를 구현해 지연 시간을 최소화했다. 캐주얼 대전, 랭크 모드, 튜토리얼 모드, 연습 모드 등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무료 배틀패스를 통해 스킨, 크로마 등 꾸미기 요소를 얻고, 로비 등에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2XKO는 10월 8일 앞서 해보기로 출시되며, 기본 플레이는 무료다. PC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와 라이엇게임즈 전용 클라이언트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챔피언 마스터리 시스템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챔피언 마스터리 시스템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롤 답게 다양한 스킨도 등장한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롤 답게 다양한 스킨도 등장한다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2XKO 스크린샷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 2XKO 스크린샷 (사진출처: 2XKO 공식 홈페이지)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DPG 모아보기 전체 둘러보기
1/1
자유게시판 독극물이라는게 종잡을 수 없는 이유
자유게시판 서울 사람이면 누구나 공감하는 만남의 장소
자유게시판 강화도에는 인삼해수탕이 있더군요.
체험단 커스텀 디스플레이를 품은 갓성비 수냉쿨러 등장 [ID-COOLING FX360 LCD 데이븐 (블랙)]
자유게시판 우리집에 이상한 라면이 많아요 (2)
소비자사용기 LCD 디스플레이가 달린 10만원대 갓성비 수랭쿨러, 딥쿨 LM360 블랙 (1)
자유게시판 연금복권 맞췄어요 (2)
자유게시판 39위로 큰하락을~ (1)
자유게시판 그나마 흐려서 좋군요
자유게시판 날씨 안좋네요 (2)
자유게시판 추석 명절을 맞아 조카들이 인사하러 다녀갔습니다.
자유게시판 비가 오네요 (2)
전문가 리뷰 [시승기]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복병…’BYD 아토 3’
일반뉴스 수명 다한 윈도10, 1년 더 쓸 수 있다?
ㄷㅂㄷ 레알 만오천원으로 식빵등 매립하는 방법 대공개! 인건비 빼고 내가하니까 진짜 되네 ㅋㅋㅋ
ㄷㅂㄷ 양자컴퓨터, AI 시대에 당신이 준비해야 할 것 || IBM Hans Dekkers 사장 인터뷰
일반뉴스 펀컴·아발란체·페이데이... 서양 게임사 정리해고 칼바람
일반뉴스 "에너지가 없다" 페이블 개발자 피터 몰리뉴 은퇴 시사
전문가 리뷰 티모 잡아먹는 다리우스? 롤 기반 격투 게임 '2XKO'
일반뉴스 MS 게임패스 가격 인상은 '콜 오브 듀티' 손실 때문?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