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일명 성지 등에서 아이폰을 구입하게 되면 기본적인 액정 보호 필름과 더불어서 저렴한 케이스 정도는 서비스로 대부분 받게 된다. 하지만 액정 필름 혹은 강화 유리가 아무래도 저가이다 보니 충격에 쉬 깨지고 지문도 지저분하게 남기 때문에 애프터 마켓에서 필름을 구입하게 된다. 필름의 종류도 상당히 많다. 한 개 혹은 2개가 포함도 있는 제품도 있기도 하고 5개 이상의 강화 유리 필름이 패키지된 저렴한 제품들도 많다. 자, 문제는 이 필름을 얼마나 정확하게 자신의 아이폰에 부착을 해주느냐 그리고 기포도 없이 먼지가 안에 끼지도 않게 깔끔하게 부착하느냐 이건 또 넘어야할 숙제다. 하지만 정확하게 편리하게 가이드, 트레이가 포함되어 있는 강화 유리 필름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이 점에서 벨킨은 꾸준하게 강화 유리, 필름 패키지 안에 별도의 가이드 혹은 트레이를 넣어서 실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벨킨 스크린포스 템퍼드글라스 스크린 프로텍터 2-Pack

▲ 간략 스펙 : 휴대폰필름 / 재질:강화유리 / 경도:9H / 보호위치 : 전면 액정 / 스크래치방지(9H) / 항균기능 / 최대 1.8m 낙하 테스트 통과 / 0.33mm 두께 / 지문 방지 코팅 / 항균 처리 / 전용부착키트 / 이지 얼라이언트 트레이 포함 / 아이폰16 프로 호환 / 100% 재활용 플라스틱 패키징 사용


▲ 벨킨 스크린포스 템퍼드글라스 스크린 프로텍터는 제품 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2개의 강화 유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에 더불어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먼지 제거 스티커를 비롯해서 이지 얼라이먼트 트레이가 포함되는데 이 제품은 아이폰 17 외에 전 세대인 아이폰16 프로 와도 호환된다.


▲ 벨킨 스크린포스 템퍼드글라스 스크린 프로텍터 의 부착은 위 사진의 도식 처럼 하면 되는데 주의해야할 점은 강화 유리의 부착면 부분을 아래로 하고 1번 필름을 제거해 줘야 하는데 그 이유는 윗면으로 하게 되면 공기 중에 먼지 등이 붙을 수 있을 때문이다.



▲ 벨킨 스크린포스 템퍼드글라스 스크린 프로텍터의 이지 얼라인 트레이에 "TOP" 부분을 아이폰17 / 아이폰16 프로 의 수화부 혹은 전면 카메라 렌즈가 있는 부분을 삽입해 주면 1차적으로 강화 유리를 부착하는데 준비가 끝난 샘이다.


▲ 벨킨 스크린포스 템퍼드글라스 스크린 프로텍터의 강화 유리를 안착하고 부착이 된 후에 2번 손잡이를 통해 강화 유리의 상단 필름 제거를 해주게 되면 장착이 완료 된다. 추후 기포 등을 폰 액정 중앙 부분에서 바깥쪽으로 밀어주면 점차적으로 빠지는데 아주 작은 크기의 기포는 하루 정도만 지나면 없어진다.
■ 높은 9H 경도 / 2.5 라운드 처리된 엣지, 스크린포스 템퍼드글라스 스크린 프로텍터
스마트폰을 새롭게 구입하게 되면 떨리는 마음으로 가장 먼저 구입하는 것이 강화유리, 그리고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케이스 일 것이다. 벨킨 스크린포스 템퍼드글라스 스크린 프로텍터는 스마트폰 외부 고장 중에 가장 큰 수리 비용을 차지하는 전면 액정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높은 강도와 라운드 처리된 엣지로 마감된 고품질의 제품이다. 총 2개로 패키지가 되어 있는 만큼 그리고 포함되어 있는 이지 얼라인 트레이를 통해 남녀노소 쉽게 깔끔하게 정확한 위치로 강화 유리를 안착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하게 되면 한번 정도 더 동일한 강화 유리를 부착할 수 있다.
제품의 가격대는 오픈 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다른 제품 대비 가격대가 있기는 하지만 포함되어 있는 이지 얼라인 트레이를 통해 실수 없이 깔끔하게 부착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약 15,000원 정도를 투자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