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PC 사업을 이끌고 있는 주축이 게이밍(Gamimg) 게임이듯 키보드 시장에서도 화려한 LED와 특유의 키감을 가진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가 주력 제품으로 팔리고 있다. 그러나 손 끝에 전해지는 느낌과 함께 주변으로 울려퍼지는 타건음(키소음)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공간이나 조용한 작업 환경에는 되려 어울리지 않는다.
요즘에는 기계식 키보드에 인기가 많이 밀렸지만 노트북 키보드처럼 적은 힘으로 가볍고 빠르게 타이핑하면서 소음도 크지 않은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선호하는 사람도 여전히 존재한다.
티엔에스인터내셔널은 그 동안 녹스 게이밍 기어(NOX Gaming Gear) 라인업으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헤드폰을 주력 제품으로 출시했는데,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게임보다는 사무용이나 가정용으로 어울리는 펜타그래프 무선 키보드와 좌우 대칭형 무선 마우스를 세트로 구성한 녹스 에티튜드(NOX Atitude) NB-K1AC 모델이다.
기능성 갖춘 초슬림 펜타그래프 무선 키보드
녹스 에티튜드 NB-K1AC(이하 NB-K1AC)는 2.4GHz 무선 방식을 지원하는 초슬림 펜타그래프 무선 키보드와 무선 광 마우스로 구성된 콤보 제품이다. NB-K1AC라는 모델명이 마우스가 포함된 콤보 제품이라는 뜻이고 무선 키보드만 있는 모델은 NB-K1A로 나온다.
콤보 제품을 사용할 경우 하나의 수신기(리시버)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USB 포트 숫자가 적은 노트북이나 미니 PC에서 쓰기 편하다.
NB-K1AC 무선 키보드는 일반 풀사이즈 105 키배열에 기능키 5개가 추가된 10개 키 구성을 하고 있다. 노트북 키보드에 주로 적용되는 펜타그래프 방식으로 키 두께가 얇고 크기가 일정하기 때문에 편안하고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며 기계식 키보드처럼 소음도 크지 않다.
F13 키 옆에 있는 클리어(Clear)와 숫자 키패드 위에 배치한 검색, 공유, 무선 장비, 설정 키 외에도 펜타그래프 방식 노트북 키보드처럼 Fn 키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배터리가 내장된 무선 키보드에 걸맞게 기본 LED (Num Lock, Caps Lock) 외에 충전 지시등, Fn 키 잠금 지시등, 전원 지시등이 포함됐다. 키보드 배터리가 부족하면 충전 지시등에 불이 들어오며 충전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꺼진다.
카보드 전원 스위치는 우측 전원 지시등 옆에 있어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꺼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전원 지시등은 처음에 전원 스위치를 켰을 때만 잠깐 보이기 때문에 스위치 방향과 안쪽 색으로 전원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저전력 휴면 모드를 지원해 전원 스위치를 매번 끄지 않더라도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휴면 모드로 전환되며 키보드 사용시 다시 작동 모드로 변환된다.
NB-K1AC 키보드는 본체 두께 5mm의 슬림 디자인에 배터리와 충전 포트가 있는 윗쪽을 두껍게 만들면서 키보드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고도 타이핑에 적당한 각도를 제공한다.
3.7V 280mAh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배터리를 교체해줄 필요 없이 모바일 기기에 많이 쓰이는 micro-USB 케이블로 충전해주면 된다. 배터리 시간은 1회 충전시 약 3주(하루 8시간 사용 기준) 동안 쓸 수 있다고 한다.
본체 두께 5mm 초슬림 디자인에도 내구성을 높일 수 있게 하단 케이스를 알루미늄 바디로 설계했다. 또 키보드가 쉽게 미끄러지지 않고 잘 고정되도록 각 모서리와 하단 중앙부까지 5군데에 미끄러짐 방지 패드가 달려있다.
그 밖에 키보드 내부로 먼지가 들어가거나 표면이 오염되는 것을 막아주는 소프트 키스킨이 기본 제공된다. 제품 컨셉에 맞게 키스킨도 매우 얇아 키보드에 잘 밀착되고 타이핑시 손가락이 미끄러지지 않게 도와주지만 키 감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용 유무는 직접 써보고 선택해야 할 것이다.
좌우 대칭형 광 마우스와 초소형 리시버
NB-K1AC 콤보 세트에 포함된 녹스 무선 마우스는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2.4GHz 무선 연결에 최대 8m 수신 거리를 지원한다. 좌우 대칭형 디자인으로 오른손/왼손잡이 관계없이 쓸 수 있다.
마우스 버튼은 좌/우 버튼과 마우스 휠 그리고 DPI 조절 버튼까지 총 4개로 구성된다. 좌우 버튼은 클릭음을 최소화시킨 저소음 버튼을 탑재했으며 69g의 가벼운 무게와 양손 모두 똑같은 그립감을 제공한다.
개인적으로는 측면 앞/뒤 버튼이 들어간 마우스를 선호하지만 업무용 마우스는 뒤로가기(Back) 버튼을 잘못 눌렀다가 작업한 내용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어 백 버튼이 없는 제품을 일부러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단점이라고 지적하긴 애매하다.
마우스 하단을 살펴보면 800-1200(기본)-1600 DPI를 지원하는 광 센서와 전원 스위치, 그리고 배터리 교체를 위한 커버가 달려있다.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전원 스위치를 꺼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무선 마우스에는 AAA 배터리 2개가 들어가며 그 옆으로 무선 리시버 수납부가 마련되어 이동 중이거나 제품 보관시 리시버를 분실하지 않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USB 무선 리시버는 2.4GHz 무선으로 10m의 넓은 거리에서 키보드/마우스와 연결되며 USB 포트에 장착해도 외부로 튀어나온 본체 길이가 짧아 노트북에 끼워놓은 상태로 가지고 다녀도 문제 없는 수준이다.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방식으로 노트북, 태블릿, 데스크톱, 올인원, 미니 PC 등에 별도의 전용 드라이버 설치 없이 무선 리시버를 연결만 하면 바로 키보드/마우스를 쓸 수 있다.
NB-K1AC 제품 무게는 무선 키보드가 421g, 무선 마우스는 배터리와 리시버를 수납한 상태에서 91g으로 전체 무게는 512g으로 가볍다. 무선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사무 공간에서도 손쉽게 키보드 마우스 위치를 바꿔가면서 쓸 수 있다.
그 밖에 NB-K1A/K1AC 한글 사용자 설명서가 제공된다. 키보드 지시등 설명이나 Fn 기능키 설명, 저전력 휴면 모드, 키보드 충전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녹스 에티튜드 NB-K1AC 품질 보증 기간은 1년이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