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도 광명, 서울 금천 지역에서 KT 이용자를 대상으로 소액 결제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KT 피해 자체 조사에서 해커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 가상의 유령 기지국을 만들어 개인정보를 빼내 범행을 저지른 사실이 확인되어 발생한 일이라고 합니다. (KT 이용자가 가상 기지국이 설정된 지역으로 들어오면 정보가 그냥 빠져나감) [단독] "유령 기지국 만들어 KT망 해킹‥다른 지역으로 이동도 가능"
10일 경기남부경찰청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9일 오후 6시까지 경찰에 신고돼 유사성 검토를 거친 KT 소액결제 피해 사례는 모두 124건이며, 전체 피해액은 8천60여만 원으로 파악됐습니다.
지난 5일까지 74건이 집계되었는데 나흘 만에 51건이 늘어났습니다.
확인된 곳은 경기 광명시, 부천시, 서울 금천구 3곳이지만 인천 부평구, 경기 과천시, 서울 영등포구 등에서도 비슷한 유행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피해 발생 후 KT는 소액결제 한도 축소, 비정상 패턴 탐지 강화 등의 조치를 진행하였으나
이미 KT가 사건의 특수성을 감지한 경찰의 고지 이후에도 수일간의 적극적인 대처 없이 뭉갠것이 드러났습니다. KT, 소액결제 사건 경찰 통보 뒤 나흘 뭉갰다 | 연합뉴스
한편 KT 측에서는 해킹으로 인한 금전적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고객이 해당 내역을 신고하면 확인 후 그 금액을 납부하지 않게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 이용자들의 불안이 계속 커지고 있는 가운데
현 KT 이용자라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소액결제 내역 확인 (마이케이티앱 / KT 닷컴)
▶ 사용내역 확인: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조회 > 휴대폰결제 내역
* 소액결제 원천 차단
▶ 고객센터 (080-722-0100) (명의자 본인만 가능)
- KT망 알뜰폰 이용자는 이용 알뜰폰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소액결제를 완전 차단하고 해제
* KT 마이알뜰폰 사용
▶ KT 알뜰폰 사용자 피싱 해킹 무료 안심 보험 서비스
(단점은 보장 한도 및 보장 기간이 300만원, 6개월)
하루 빨리 피해 원인 규명과 함께 피해가 더는 발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