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가면 갈수록 4K UHD와 같은 고해상도 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점점 늘고 있다. 비단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어떻게 하면 더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질을 구현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은 TV의 발전을 이끄는 촉매제의 역할을 해왔고 오늘날 4K UHD와 120Hz 영상을 태동하는 원동력이 됐다.
하지만 고화질의 영상을 구현했다 해도 여전히 숙제는 남아있다. 바로 가격이다. 현재 출시되는 고화질의 최신 TV의 가격은 높게는 1000만 원을 호가할 정도로 비싸 일반인들이 구매하기 어렵다. 설사 40~50인치대의 대중적인 제품을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100만 원을 훌쩍 넘는 가격에 몇 번을 망설일 수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와사비망고의 TV는 고화질 영상을 선호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소위 가뭄의 단비와 같은 제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유명 브랜드의 제품과 비교해 결코 떨어지지 않는 화질과 튼튼한 내구성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화질 TV의 대중화에 이바지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2017 다나와 히트브랜드 디지털 TV 부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선명한 화질에 눈 건강까지 생각한 '와사비망고 ZEN U490 UHDTV Palette i20 (스탠드)'
4K UHD를 구현한 '와사비망고 ZEN U490 UHDTV Palette i20'은 슬림한 베젤로 어떤 공간에서도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120Hz의 IPS패널을 단 UHD TV로 이전 세대 제품의 60Hz에 비해 한층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5ms의 반응속도로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이 없어 영화 감상이나 게임 플레이도 잘 어울린다.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하는 4개의 HDMI 2.0 포트를 비롯해 D-SUB, 옵티컬 등 다양한 멀티포트를 달아 호환성을 높였고, USB 포트를 통한 동영상 및 사진 감상 기능까지 갖춰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 FHD 영상을 4K UHD TV에서 재생할 때 화질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UHD 업 스케일링 기능을 지원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오래 사용해도 눈의 피로가 적고 시력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비롯해 화면의 깜빡임 현상을 없앤 플리커 프리 기능을 갖췄다. 이밖에 20W 2채널 스피커를 달아 생생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리모컨은 UHD TV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으로 인기몰이 '와사비망고 ZEN U550 UHDTV Palette i20 (스탠드)'
55인치 제품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많은 '와사비망고 ZEN U550 UHDTV Palette i20'은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으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다. 기존 60Hz TV에 비해 2배 높은 120Hz의 IPS 패널을 단 4K UHD TV로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언제 어디서든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와사비망고 ZEN U550 UHDTV Palette i20'은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하는 4개의 HDMI 2.0 포트를 비롯해 D-SUB, 옵티컬 등 다양한 멀티포트를 달아 호환성을 높였고, USB 포트를 통한 동영상 및 사진 감상 기능까지 갖춰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5ms의 반응속도로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이 없어 영화 감상이나 게임 플레이를 하기에도 적합하다.
여기에 트루 10비트 컬러로 10억 7000만 가지의 생생한 색감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FHD 영상을 4K UHD TV에서 재생할 때 화질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UHD 업 스케일링 기능을 지원한다. 또 오래 사용해도 눈의 피로가 적고 시력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비롯해 화면의 깜빡임 현상을 없앤 프리커프리 기능도 빼놓지 않았다.
대화면으로 역동적인 영상을 즐기자 '와사비망고 ZEN UN650 UHDTV Easy Plus (스탠드)'
높은 해상도와 큰 화면으로 실감 나는 영상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에게는 '와사비망고 ZEN UN650 UHDTV Easy Plus'가 제격일 것이다. 65형의 삼성 SVA패널을 적용한 본 제품은 5ms의 빠른 반응 속도까지 갖춰 한층 선명한 화질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에 대한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와사비망고 ZEN UN650 UHDTV Easy Plus'는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하는 4개의 HDMI 2.0 포트를 비롯해 D-SUB, 옵티컬 등 다양한 멀티포트를 달아 호환성을 높였고, USB 포트를 통한 동영상 및 사진 감상 기능을 갖췄다. USB 보조전원 기능을 통해 스틱형 셋톱박스 사용 시 어댑터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줄인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 HDCP 2.2를 지원하는 HDMI 2.0 포트를 갖춰 블루레이, UHD 콘솔 등을 사용시에도 재생 및 음성 출력에 문제가 없다. 이밖에 FHD 영상을 4K UHD TV에서 재생할 때 화질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UHD 업 스케일링 기능을 비롯해 오래 사용해도 눈의 피로가 적고 시력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 화면의 깜빡임 현상을 없앤 플리커 프리 기능 등도 제공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