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가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화질만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내구성에 도난을 방지하는 기능, 그리고 안전 운전을 위한 가이드까지 '이게 과연 블랙박스가 맞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이 해가 갈수록 추가되어 말 그대로 운전자들의 든든한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블랙박스는 단지 사고의 시시비비를 가리는 역할만 했다. 물론 현재도 블랙박스의 가장 큰 역할은 만일의 사태로부터 소중한 사람을 지키고 억울함을 푸는 중요한 열쇠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고품질의 블랙박스는 여기에서 한 단계 진화해 출발 알림이나 차선 이탈 경보 기능까지 제공하는 등 초보 운전자들까지 배려한 기능까지 추가됐다.


블랙박스의 이러한 진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브랜드로 파인디지털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국내 블랙박스 시장의 대표 주자로 꼽히는 파인뷰를 내놓은 파인디지털은 마치 고화질의 TV를 보는 듯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까지 제공하는 등 진화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에 2018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블랙박스 부문에 선정됐다.



메모리 2배 저장을 실현한 '파인디지털 파인뷰 X300'


2채널 분리형 제품인 '파인디지털 파인뷰 X300'은 블랙박스 최초로 화질 저하 없이 용량만 줄여 저장하기 때문에 메모리의 용량 부족으로 인한 고민에서 벗어나게 해준다. 깨끗하고 선명한 풀HD 화질로 모든 상황을 확실하게 기록할 뿐만 아니라 소니의 초고감도 센서를 탑재해 육안보다 뛰어난 야간 화질을 실현했다.


자동 밝기 감지로 밤에는 밝게, 낮에는 빛 번짐 없이 선명하게 기록하고 주차 영상을 압축해 저장하고, 충격 영상은 자세하게 녹화하는 스마트한 기능까지 갖췄다. 여기에 안전 운전을 위한 앞차 출발 알림과 차선 이탈 경보 기능까지 지원해 초보 운전자에게도 상당히 유용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단속 카메라에 대한 화면과 음성 동시 안내로 안전 운전을 도와주고, 비밀번호 입력으로 타인에 대한 영상 삭제를 방지한다. 이밖에 뛰어난 전력 효율로 자동차 배터리의 부담을 최소화해 방전에 대한 위험도 줄이는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선명한 화질에 안심 보장 정책까지 '파인디지털 파인뷰 X1000 뉴'


최고급 TV에 사용되는 4인치 IPS LCD 패널을 적용한 2채널 '파인디지털 파인뷰 X1000 뉴'는 기존 4인치 블랙박스에 비해 2.5배 뛰어난 800X480의 해상도와 넓은 시야각으로 언제 어디서든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다. 여기에 오토 나이트 비전 기능으로 밤은 밝게 낮은 선명하게 자동 조절된다.



또한 ADAS 플러스 기능으로 안전을 위한 앞차 출발과 차선이탈, 앞차 추돌 경보 등을 완벽히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녹화 영상과 실시간 영상을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확인이 가능한 '스마트 파인뷰 앱'도 제공한다. 또 주정차 단속 카메라를 감지해 알리는 기능과 단속 카메라 정보를 화면과 음성으로 동시에 안내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무엇보다 파인 프리미엄 멤버십을 통해 사고 용상이 누락됐을 시 100만 원을 보상할 뿐만 아니라 사고 시 과실 여부 및 대응 방법을 무료 법률 상담을 해준다. 여기에 도난, 파손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안심 플랜까지 파인뷰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적용돼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는 최고의 선택 '파인디지털 파인뷰 X3 알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블랙박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파인디지털 파인뷰 X3 알파'가 제격일 것이다. 3.5인치 LCD를 탑재한 2채널 분리형의 본 제품은 깨끗하고 선명한 슈퍼 리얼 HD 화질로 전후방의 모든 상황을 빠짐없이 기록한다.



여기에 오토 나이트 비전 기능으로 밤은 밝게 낮은 선명하게 자동 조절되고, ADAS 플러스 기능으로 안전을 위한 앞차 출발과 차선이탈, 앞차 추돌 경보 등을 완벽히 지원한다. 또 안전 도우미가 단속 카메라에 대해 화면과 음성으로 동시에 안내하고, 비밀번호 입력으로 타인에 대한 영상 삭제를 방지하는 기능도 갖췄다.


뛰어난 전력 효율로 자동차 배터리의 부담을 최소화해 방전에 대한 위험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한층 진보한 '포맷프리 MAX' 기능을 통해 메모리 카드의 주기적 포맷이나 잦은 고장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이밖에 일정 온도가 넘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영상을 보호하는 등 스마트한 기능까지 제공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