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기술이 발달하면서 오디오 시장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 유선을 빠르게 무선이 대체하기 시작한 것이다. 여기에 배터리를 더해 최근 몇 년 전에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시장에 등장했고 많은 소비자가 선택하는 제품 중 하나가 되었다. 어디서든 친구 또는 가족들과 함께 실내외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음악을 들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다.




이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 까다로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고음질 라인업, 내구성에 초점을 맞춘 아웃도어 라인업, 여기에 최근에는 교류를 즐기는 사람들을 겨냥한 캐주얼 라인업 등이 점차 주류로 등장하고 있다. 시장의 흐름에 따라 많은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는 중이다.


그 중 제이비랩은 꾸준히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시장의 흐름을 읽어는 동시에 최적의 라인업을 구성한 것이 인기 요인이다. 이런 제이비랩이 꾸준히 다나와 히트브랜드 블루투스 스피커 부문에 문을 두드리는 것은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일이라 하겠다.



음악에 재미를 더하다 '제이비랩 STAGE RING'


제이비랩 STAGE RING은 조금 재미있는 콘셉트의 블루투스 스피커다. 다른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는 단순히 음악을 무선으로 재생하고 필요에 따라 보조 배터리 역할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 제품은 음악 재생과 함께 화려한 LED 조명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그러니까 음원을 재생하는 순간 어디서든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셈이다.



출력은 대부분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정격 3W다. 작은 크기지만 뛰어난 출력을 갖춘 유닛을 채용해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별개로 동일한 제품 2개를 블루투스 연동하면 좌우 분할 출력이 되는 스테레오 모드로 작동한다. 자칫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출력을 스테레오 모드로 해결했다는 느낌을 준다.


핵심은 LED 조명에 있다. RGB 3가지 색상으로 빛나는 구조로 비트에 따라 조명이 반응해 분위기를 살려준다. 빠른 비트의 음악이라면 빠르게, 느린 비트의 음악이라면 자연스럽게 흐르는 듯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물론 조명은 켜고 끌 수 있다. 이 외에도 외부 입력이나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지원 등 편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무선에서도 경험하는 고급진 사운드 '제이비랩 HRS-10XB'


과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하면 음질이 좋지 않다고 보는 시각이 많았다. 실제로도 초창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출력이 낮아 본연의 목적인 휴대성을 제외하면 큰 의미를 부여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최근 많은 스피커 제조사들이 블루투스 스피커의 약점을 극복하고 고음질 구현에 매진하면서 제법 뛰어난 음질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제이비랩 HRS-10XB이 대표적인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 중 하나다. 정격 8W 출력을 내는 이 제품은 2개의 풀레인지 유닛과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 저음과 고음의 밸런스를 유지한다. 휴대용이지만 별도의 DSP를 탑재한 것도 인상적. 여기에 유닛의 울림으로 소리가 불안정해지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인클로저를 완전 실링 처리했다.


디자인도 고급스럽다. 외관을 감싸는 알루미늄 바디는 내구성은 물론이고 음이 흐트러지는 것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 번 완충으로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는 휴대용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기에 충분하다.



아웃도어인을 위한 최적의 선택지 '제이비랩 HIKING'


제이비랩 HIKING은 자전거 라이딩이나 등산 등 활동적인 레저를 즐기는 이들을 겨냥한 블루투스 스피커다. 특히 자전거를 즐겨 타는 소비자라면 한 번은 눈여겨 봤을 제품 중 하나였을 것이다. 어디서든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만 갖춘 것이 아니라 어찌 보면 필요한 기능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이 스피커는 충돌이나 낙하 등에서 제품을 보호하도록 물통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본체는 고무 재질로 만들어 내구성을 높였다. 고무 재질 특성으로 인해 격한 움직임에 스피커가 떨어져도 손상이 적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피커 크기는 자전거 물통 케이지에 들어갈 정도여서 라이딩 나갈 때 용이하다.


아웃도어에 초점을 맞췄다고 해서 소리까지 놓치지 않았다. 정격 8W(4W x 2)의 출력으로 실내외 상관없이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준다. 본체에는 중저음을 담당하는 메탈 서브우퍼(라디에이터) 2개를 달아 긴장감을 더한다. 이 외에도 스마트 기기와의 간편한 연결 과정과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으며, 외부 입력 및 SD 메모리카드 지원 등도 가능해 실내외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