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는 배틀그라운드의 식을 줄 모르는 인기에 힘입어 게이밍PC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일반 유저는 물론 PC방에서도 절대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를 위한 PC의 업그레이드 문의 또한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배틀그라운드를 원활히 돌리기 위해서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106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기 때문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고사양 게이밍PC를 맞추기 전에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신중히 골라야 하는 부품이 있다. 바로 파워서플라이다. 잘 알려져 있다시피 파워서플라이는 PC의 심장이라 부르기도 한다. 각 부품에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해줌으로써 건강한 PC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도와준다.
지난해부터 파워서플라이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브랜드로 마이크로닉스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마이크로닉스는 클래식 파워를 필두로 싸이클론과 퍼포먼스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으며 조립PC 유저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의 자리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전설이라 불러다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500W +12V Single Rail 85+'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500W +12V Single Rail 85+'는 출시된 지 상당히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안정성과 호환성, 그리고 가격 대비 성능 등 모든 면에서 국내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까다로운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여기에 매년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수정을 거듭해 더 믿을 만한 제품으로 탄생한 점도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다.
정격 500W 출력을 자랑하는 본 제품은 액티브(Active) PFC 회로를 탑재했으며, 싱글 12V 레일로 PC의 주요 부품에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하고 85%의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더블 포워드 방식의 회로를 채택해 효율을 높이는 데 일조했으며, CE, CB 등의 국제 인증과 KC 자율안전인증 등 각종 인증을 획득해 믿고 쓸 수 있다.
여기에 부하의 정도에 따라 팬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오토 팬 컨트롤러 기능을 갖춘 120mm 저소음 쿨링 팬으로 발열과 소음을 잡았고, 다양한 보호 회로를 탑재해 만일의 사태에도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여기에 마이크로닉스만의 6년 무상 A/S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믿음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사양 게이밍PC의 동반자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 +12V Single Rail 85+'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 +12V Single Rail 85+'는 많은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검증된 제품'으로 통한다. 꽤 오랜 시간 PC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어왔다. 600W의 높은 용량을 자랑하기에 고사양 게이밍 PC는 물론 멀티미디어용 PC를 돌리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인텔의 ATX Ver2.3 규격을 충족하고 최고 85%에 달하는 높은 효율로 작동한다. 아울러 12V 싱글레일 회로 설계로 고성능 그래픽카드 사용에도 적합하며, 자동 팬 컨트롤러를 장착한 120mm 팬으로 소음은 줄이고 냉각 효율은 높였다.
이뿐만이 아니다. 6개의 S-ATA커넥터와 3개의 IDE(ODD/HDD/쿨러) 커넥터를 제공해 다수의 저장장치와 쿨러 등을 확장해서 쓰기에 좋고, 최신 부품과의 호환성도 무척 뛰어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KC 자율안전인증을 비롯해 각종 인증을 획득했고, 만약의 사태를 위한 안전장치도 꼼꼼히 갖춰 어떠한 상황에서도 PC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애프터 쿨링으로 파워의 안전까지 고려한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600W After Cooling'
정격 600W 출력의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600W After Cooling'은 싱글 +12V 레일을 통해 99% 이상의 가용력을 자랑한다. 아울러 DC to DC 회로 설계를 통해 높은 안정성과 효율을 제공해 고사양 PC도 무난히 구동시킨다.
마이크로닉스가 특허를 갖고 있는 애프터 쿨링 기술이 적용된 것이야말로 가장 큰 장점이다. 전원이 꺼진 뒤에도 작동을 하는 애프터 쿨링은 온도에 따른 스마트 쿨링이 이루어짐으로써 파워서플라이 내부를 항상 쾌적한 온도로 유지한다. 여기에 1W 미만의 대기 전력만으로도 충분히 구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력 소모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보호 회로로 신뢰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먼저 SCP(단락 보호)를 비롯해 OPP(과전력 보호)와 OVP(과전압 보호), UVP(저전압 보호), OTP(과열 보호) 등 여러 가지 보호회로를 탑재해 만일의 사태를 대비했다. 또한 입력단에 노이즈를 억제하는 EMI 필터 역시 빠지지 않고 탑재해 한층 안전한 PC 환경을 구현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