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입력장치의 중요성은 늘 강조해도 부족하다. 아무리 터치스크린이나 펜입력 같은 입력장치가 있더라도 키보드와 마우스로 대변되는 기존 입력장치를 쉽게 대체하기 어렵다. 가장 빠르고 정확히 텍스트를 입력하고 화면을 이동하는 것은 오래된 두 장치로도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 부분에서의 발전도 상당하다. 입력 감각을 높이기 위한 기계식 스위치나 고감도 마우스 같은 제품들 말이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 환경에서 접근해 보면 적당한 성능과 기능만 갖추면 된다. 오히려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더 바람직할 때도 있다. 때문에 여전히 시장의 다수는 고가가 아닌 가성비를 앞세운 일반 키보드 혹은 콤보 제품들이다.
로지텍은 이런 시장의 흐름을 잘 이해하고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전달하는 주변기기 브랜드 중 하나다. 이유는 간단하다.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입문형부터 프리미엄 라인업까지 두루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제품이라 하더라도 사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기능키와 플러그 앤 플레이 등 편의성을 놓치지 않은 점도 인기 요인이라 하겠다. 이렇게 소비자들을 배려한 로지텍이 2018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일반/사무용 키보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입력장치의 정석 '로지텍 MK235 무선 콤보 (정품)'
로지텍 MK235 무선 콤보의 장점은 부담이 적다는 것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손에 넣을 수 있는 구성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능이나 사용 능력은 그 어떤 제품과 비교해도 아쉽지 않은 수준으로 완성되어 있다. 생활 방수 기능이 제공되고, USB 수신기를 활용해 어떤 제품과 연결해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키보드 구성은 풀사이즈 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다. 또한 각 키에 특수 코팅 처리가 이뤄져 장시간 사용해도 인쇄가 벗겨지거나 색이 변하지 않도록 했다. 다양한 타이핑 형태를 고안해 키보드 높이도 2단계에 걸쳐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마우스는 1000DPI 광학 센서로 다양한 표면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부드러운 감촉을 제공한다.
기능적인 면과 장시간 사용성도 뛰어나다. 기능키와 조합해 멀티미디어 조작을 가능하며, 일부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도록 도와준다. 배터리 효율성도 높아서 키보드는 최대 36개월, 마우스는 최대 12개월 사용 가능하다. 가장 무난하면서도 기본기가 뛰어나 많은 소비자가 찾는 제품이 되었다.
올라운드 플레이어 '로지텍 MK330 무선 콤보 (정품)'
로지텍 MK330 무선 콤보는 일반 사용자는 물론 업무 환경에서까지 두루 활용 가능한 다기능 무선 키보드/마우스 콤보다. 유니파잉 무선 수신기를 통해 최대 10m 범위에서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효율적인 전력 설계로 키보드 최대 24개월, 마우스 최대 12개월 사용 가능할 정도의 배터리 수명을 지원한다.
키보드는 사용감이 편하도록 누구에게나 익숙한 풀사이즈 표준 레이아웃 키 배치를 적용했다. 각각의 키는 로우 프로파일 형태로 설계해 키를 가볍게 눌러도 쉽게 입력, 장시간 타이핑 시에도 피로감을 적게 주도록 만들었다. 마우스 역시 1000DPI 입력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며, 대부분 표면에서 부드럽고 정확한 입력이 가능하다. 수신기는 마우스 내부에 보관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
편의 기능은 키보드 상단에 탑재된 11개의 단축키로 누릴 수 있다. 메일 수신이나 음량 조절은 기본이고 바탕화면 전환 및 음원 재생도 키보드 하나로 모두 다루는 것이 가능하다. 무선이기에 혹시 있을 입력 데이터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 128bit AES 암호화가 이뤄진 점도 눈여겨 볼 사항이다.
최고의 편의성과 성능 '로지텍 MK850 블루투스 멀티 무선 콤보 (정품)'
로지텍 MK850 블루투스 멀티 무선 콤보는 가장 편리한 사용감과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무선 키보드/마우스 콤보다. 블루투스 또는 제공되는 유니파잉 USB 수신기 등을 활용해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로이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아도 동글을 구매할 필요 없이 유니파잉 수신기만 연결하면 무선 기기를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용감이 뛰어난 것은 기본. 풀사이즈 레이아웃의 키보드는 크고 오목한 키들로 만들어져 조용하고 오타가 적은 입력이 가능하다. 쿠션 처리된 손목 받침대와 아치형 디자인은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이 피로하지 않도록 설계했다. 마우스도 그립감을 중시했다. 손에 착 감기는 느낌을 주는 고무 그립을 적용했고 초고속 스크롤 휠 기능으로 작업 편의성을 높였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특징이다. 운영체제 제약 없이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최대 3대까지 동시 연결 가능하고 버튼만 누르면 즉시 전환이 이뤄진다. 로지텍 듀오 링크는 기능키와 마우스 버튼 조합으로 필요한 기능을 즉시 활성화해 작업 시 도움을 준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